슈퍼로봇 메모리즈 ~ 슈퍼로봇대전 Scramble Commander 편~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21년 9월 7일 |
슈퍼로봇대전 라디오 우마스기 WAVE에 슈퍼로봇대전의 역사를 회고해보는 코너가 생겨서 번역해봤습니다. (758회) 슈퍼로봇대전 스크램블 커맨더 편 테라다: 2003년 발매. 리얼 타임 전략 게임입니다. 로봇을 직접 조작하는 게 아니라 싸우라고 지시를 내리 게 슈로대와 좀 다릅니다. 베이스가 된 건 기동전사 건담 지오닉 프론트라는 게임입니다. 그걸 슈로대로 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랜 만에 리얼 사이즈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앙케이트를 받아보니 이 게임의 안 좋은 점 1위가 "리얼 사이즈라 싫다." 라서 놀랐습니다. 그런 사람들도 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베이스가 된 지오닉 프론티어가 지상전이라 겟타로보는 공중전 형태지만 땅바닥을 뛰어다니면서
대만 게임쇼 슈퍼로봇대전 V 정보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7년 1월 23일 |
![대만 게임쇼 슈퍼로봇대전 V 정보](https://img.zoomtrend.com/2017/01/23/b0051210_5885809fabdad.jpg)
테라다 인터뷰 Q: 이전 시리즈랑 게임 내용에 있어 무슨 차이가 있나 테라다 : 전투 시스템의 기본은 예전과 차이가 없다. 대신 스킬 시스템이나 EX 액션, EX 오더 같은 새로운 시스템을 넣어서 차별을 주었다. 스킬 프로그램의 경우 30개 이상의 스킬을 달 수 있게 했다. 예전엔 4~5개 밖에 추가할 수가 없었다. Q: 전투 맵이 알파 시리즈 같은 느낌으로 돌아갔는데 이유가 있나. 테라다 : 예전 작품에선 헤드 아이콘만 움직였지만 PS4로 간 이상 그에 걸맞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고, 슈퍼로봇대전 OG MD 플레이어들도 이게 더 좋다고 해서 의견을 반영했다. Q: 야마토가 시나리오의 메인인가. 테라다 : 초반부는 야마토 시나리오가 많지만 모든 맵이 야마토 시나리오로
건담 오펀스 - 이 무슨 동인지에나 상상하던 전개
By 무희의 주절주절 포스 | 2016년 11월 27일 |
![건담 오펀스 - 이 무슨 동인지에나 상상하던 전개](https://img.zoomtrend.com/2016/11/27/c0020015_583aba019fcfb.jpg)
와 1기 2기 통틀어 최고의 반전이었습니다. 드디어드디어 출격한 건담 비다르. 비다르 씨가 9주동안 한땀한땀 정성들여 만든 가내수공업 MS답게 첫 데뷔전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어, 영 지리멸렬했던 지구 아브라우 내전 연출보면서 하품하다가 간만에 우주에서 MS들의 전투다운 전투장면으로 눈호강 잘 했습니다. 건프라 잘 팔리겠네요. 당장 위의 철가면 비다르 씨가 보면 뒷목잡을 이 범죄로리콘 커플도 일단은 냅두고…. 이번 건담 오펀스 2기 9화 보면서 진짜 뜨억했던게 이 나디 유키노조 카사파X메리빗 스테이플턴 커플 탄생이었습니다. 진짜 그짓말 안보태고 오펀스 1기, 2기 통틀어 뜨악한 최대의 반전이었네요. 마 애들이 미쳐돌아가는
슈퍼로봇대전X 2차 PV
By 나르사스의 취미 무쌍 | 2018년 2월 19일 |
1차 PV 감상기 : 노틸러스호에 아바레스트 묻었어2차 PV 감상기 : 노틸러스호 + 그라탱에 아바레스트 묻었어 야마토 연출한 사람에게 맡기면 덧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