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게임을 찾아내는데 성공
By [곧 폐업할] 창고 | 2013년 8월 28일 |
이 발그림으로 게임 찾았는데 말이죠. 1990년작 S.C.A.T.: Special Cybernetic Attack Team의 일본판 Final Mission 그러고보니 이거 동네애한테 빌려줬다가 그 자식이 이사가는 바람에 못받았던 물건이던가(...) 아버지께서도 좋아했었는데 아들놈이 게임 팩 귀한 줄 모르고 그렇게 취급했던 역사가 있던 물건입니다. 여튼 알아냈으니 목표 달성.
[FC] 카라테카 (Karateka, 1985, Brøderbund/Soft Pro)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9월 17일 |
[FC] 카라테카 (Karateka, 1985.12.5, Brøderbund/Soft Pro) '로드런너'로 유명한 브로더번드(Brøderbund)사에서 1984년에 Apple II용으로 발매했던 인기 게임의 닌텐도 패밀리컴퓨터 이식작. 이식은 소프트프로(Soft Pro Inc.)에서 담당했다. 개발은 조던 매크너(Jordan Mechner)가 담당. 이 게임은 사진으로 캡쳐한 가라테 동작을 일일히 도트 그래픽으로 재현하여 부드러운 움직임이 특징인데, 이 기술은 이후 조던 매크너의 역작 '페르시아 왕자'로 이어지게 된다. 어렸을 때 줄창 즐겨하던 추억의 게임은 애플컴퓨터로 나온 원작 '카라테카(空手家)'였지만 패미콤용도 플레이해보긴 했으므로 여기에 소개한다. 타이틀 화면. 원작은 브로더번드지만 패미콤
도전 1775일째 - (번외편) Road Fighter
By Ice Cream 시즌 2 | 2016년 8월 28일 |
페이스북 게임과 안드로이드 게임의 경험담을 적는 코너인 켠김의 중간보스까지의 오늘은 게임과 관련된 소식이 없어서 번외편이 준비되었습니다. <Road Fighter 플레이 동영상> - 동영상을 보게 되면 구글에 추적당할수 있습니다. (독자의 사생활이 추적당하지 않도록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 " 정확히 말하면 게임센터에서는 이 게임이 없었고, MSX나 재믹스 콘솔에서 이 게임은 인기가 있었지만 이 게임은 어떤 한계가 있어서 이와 유사한 게임은 어쩌다 한번씩 나오는 정도야. 레이싱 게임과 무엇이 다른가를 살펴보면 그 이유를 알수 있어. " " 그런데 겉보기에는 일반적 레이싱 게임과 다른 점이 없는것 같아요. 상대차량 피하면서 트랙을 달리고 엑셀레이터나
도전 1753일째 - (번외편) I'm Sorry
By Ice Cream 시즌 2 | 2016년 8월 6일 |
페이스북 게임과 안드로이드 게임의 경험담을 적는 코너인 켠김의 중간보스까지의 오늘은 게임과 관련된 소식이 없어서 번외편이 준비되었습니다. <I'm Sorry 플레이 동영상> - 동영상을 보게 되면 구글에 추적당할수 있습니다. (독자의 사생활이 추적당하지 않도록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 " 이 게임도 반프레스토에서 만들고 SEGA가 퍼블리싱 했던 게임이야. 이 게임은 Konami에서 만든 Mikie 같은 게임의 아류작인데 시간도 많이 늦었고 더 단순해. 단지 한국에서는 이 게임이 인기를 얻었는데 그 당시 유명한 코메디언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인기가 더해진 게임이야. " # Coreland는 훗날 회사이름을 BANPRESTO로 바꾸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