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Posts
252 posts
게임이 망하는 이유
회사도 망합니다.영화도 망합니다.집안도 망합니다...그리고 게임도 망합니다. 게임이 망하는 이유에 대해 인터넷에서찾은 내용들을 조합하여 알려드립니다.내용이 많을수 있기에 읽기에 부담되시는 분은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1. 복사판, 립버전(CD게임의 경우) 아무리 잘만들고 재밌어도 사는 사람은 없고다운 받아서 하는 사람만 넘치는 경우. 2.성급한 유료화 충분한 기간의 베타테스트를 통해게임에 대한 벨런스를 맞추지않고성급하게 유료화하다가 유저들이 이탈할 경우. 3.게임 관리 소홀 게임을 오픈했음에도 게임운영자가관리를 소홀히 하여 유저들의 불만이극에 달할경우. 4.버그를 해결하지 못하거나핵 프로그램이 생겼음에도 대응을 못함. 버그를 해

아쉬움 - '한국의 더빙시장'은 암모나이트인건가?
'없다는 거요'.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아쉬움과 궁시렁에 불과한 푸념이지만요. 2011년에 애니플러스라는 방송국이 개국했을 때 나름 축하해주고 환호하는 사람들이 많았었죠.하도 불법다운로드 시청에 돈이 안 도는 시장에 합법적으로 동시방영으로 팬들을 끌어모았다고 새 길을 찾았다는 둥.. 다만 그 일로 새로운 문제가 시작됐죠; 어차피 "이 전부터 쇠퇴했었잖아?"라는 의견도 있지만.애니플러스 개국을 시작으로 하필 인기많고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화제거리랑 유행어, 짤방을 만들어내는 작품들은애-플이 모두 싹쓸이해서 다른 방송국에서 방영못하도록 못 박아버렸고 철저하게 '더빙을 절대 안하겠다!'라고 선언하면서일본에서 오는 모든 작품들은 이제 대한민국 땅에선 일본어로만 들어야하는 상황이 되버렸죠; 철저하게 숫자가

제1회 서울힙합영화제 (seoul hiphop film festival) 개최 소식
내가 언젠가부터 주제도 모르고 음식을 제공해주는 고마운 식당에 가서 별점 매기는 꼰대짓을 하고 있는데.. 사실 나는 힙합애호가. 힙덕후까지 발전하고 싶지만 덕후는 아무나 하나. 까네도 있어야 하고, 대가리에 든 것도 많아야 하니.. 덕후가 아닌 그냥 애호가 정도로 나의 정체성을 마무리 한다. 오랜만에 이렇게 힙합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바로 '서울힙합영화제' 소식을 전파하기 위함이다. 이미 힙합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겠지만.. 그래도 이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에 한명이라도 더 몸을 담그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키보드를 두들기고 있다. 이런 나의 키워짓이 힙합의 본질에 대한 이해와 이 문화의 양·질적 확산이라는 대의적 명분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다. 그냥 내가 좋아서 하는 것임ㅋ 즐거움은 나
퇴근시간도 다가오고... 칸코레나 걸즈판쳐 등의 구일제의 미화(?) 건을 한번 끄적거려보면...
솔직히.. 솔직히... 저 게임 만든 회사나, 이용하는 유저의 대부분은... 가끔 우리나라나 외국, 심지어는 자기네 국가의 일부 사람들도 이야기할.. 그런 뭐 역사적으로 반성.. 그런 생각 별로 안할겁니다. 아에 안한다는건 아니지만... 일단 일본은... '별의 별 것도 모에화 시키는' 오덕문화가 00년 이후로 .. 아니 이전에도 있었나? ... 여튼 발달했지요. 삼국지 모에화는 기본이자... 가장 많이 있었던 것 같고, 자기네들 무장 - 그래요. 전국란스가 대표적이죠. - 나치스나 스탈린등의 것도 포함하는 '헤타리아'(이거 맞나?) 이미 많이 있어왔지요.... 그리고... 이런 '모에화 게임'을 만들어 팔아온 제작사들이 처음부터 '이야 욱일승천기 짱짱맨! 대일본제국 최고!' 하면서 만들
![[Spoiler] 매거진 신작, 킬러가 애키우는 '킬러+시터'. '고치가메' 202, 203권 나온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4/1782294468-ED82ACEB9FACEC8B9CED84B0EB8F84EBB984EBA6AC.jpg)
![충격적인 유튜브 조회수와 수익 [ 시청 지속 시간 3분 1400 조회수 기준 ]](https://img.zoomtrend.com/2026/06/23/1782280059-EC8AA4ED81ACEBA6B0EC83B72026-06-21EC98A4ED9B8411.30.1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