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2 posts[후기]6/9 포켓몬 WCS 2012 한국대표선발전 후기
성적은 4강입성 끝. 넵, 확실히 군대다녀오고나니 퇴물임을 느꼈습니다. 대전 하나하나가 너무 힘들었음. 09년때는 이렇게 힘든 느낌은 안들었는데. 개인적으로 대전을 너무 빠르게 진행해서 체력적으로 힘들었다는 거 빼면 다 괜찮았을 법 했슴다. 그런데 시니어/마스터 결승이 다 말아먹었어여. 지금 우승자가 노력 안하고 뽀록으로만 올라갔다는 것은 아니지만, 준우승자가 2등상품을 노리고 너무 대놓고 지려는 플레이를 했음. 실력상, 정황상 2위유저가 충분히 우승을 할 수 있는 상황에도 너무 대놓고 졌기에 결승전 퀄리티에는 너무 실망했어유. 우승상품은 트로피+WCS 2012 세계대회 본선진출권, 준우승상품이 트로피+3DS인데, 솔직히 내가봐도 실리를 챙기려면 준우승이 갑. 안그래도 대회 후 임직원분께
[포켓몬][대회]WCS 2012 한국대표선발전 4강 입상했습니다.
자세한건 조금 이후에. 어제 좀 강행군을 무리하게 해서 지금도 좀 피곤해요.
![[Spoiler] 매거진 신작, 킬러가 애키우는 '킬러+시터'. '고치가메' 202, 203권 나온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4/1782294468-ED82ACEB9FACEC8B9CED84B0EB8F84EBB984EBA6AC.jpg)
![충격적인 유튜브 조회수와 수익 [ 시청 지속 시간 3분 1400 조회수 기준 ]](https://img.zoomtrend.com/2026/06/23/1782280059-EC8AA4ED81ACEBA6B0EC83B72026-06-21EC98A4ED9B8411.30.1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