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 꿈을 꾸는 동화 ~

벌써 마카오에서의 마지막 밤인 월요일

By  | 2013년 10월 19일 |
벌써 마카오에서의 마지막 밤이 지나간다 오늘은 꽃보다남자에서 구혜선 과 김현중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던 곳에 가봤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장면과 똑같은 장소 김현중 과 구혜선이 앉아 있던 곳 금방이라도 걸어내려올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비도 추적 추적 내리고 마카오에서의 명소 중에 명소를 갔다 전에 꾼 꿈들이 이어졌다

마카오에서의 첫 번째 날인 토요일

새벽 두시 부터 잠도 못 자고 뒤척이다가 1 시 반에서야 겨우 잠이 들었는데 알람소리에 깨 보니 한 30 분 정도 눈 감았다 뜬 기분이다 몽롱하고 정신도 하나도 없고 어떻게 공항에서 마카오에 도착을 했는지도 정신이 하나도 없다 8 시에 비행기가 인천공항을 이륙해서 10 반 되서야 땅에 닿았다 정신이 없는채로 여기저기 다니다가 겨우 호텔에서 샤워를 했다 장난감 비행기처럼 마카오 행 비행기가 이륙하고 계속 바다위랑 구름 위를 날아서 겨우 목적지인 마카오에 도착했다 잠깐 괌 에서 서울로 돌아오던 생각이 났다 마카오에 거의 도착하는 순간 구름을 헤치고 내려가는 느낌이 꽤 괜찮았다

마카오에서의 둘쨋 날이다

By  | 2013년 10월 19일 |
에어컨을 틀어놓고 잤더니 아침 일찍부터 잠에서 깼다 어제 마카오 에 도착하고 나서 마카오 거리 마카오의 건물들 그리고 지나가는 현지 사람들 그리고 수 많은 중국 관광객들을 보니 내가 마카오에 오긴 왔구나 마치 꿈속에서 보는 풍경 같이 느껴진다 마치 꿈길을 걷는 기분도 들고 어제저녁에 마카오에서 파는 에그타르트도 실컷 먹고 싱싱한 현지 해물 요리도 먹고 오늘은 일식집에서 초밥 코스 요리도 푸짐하게 배부르게 맛있게 먹었다 일식집에서 저녁을 먹고 나왔는데 문득 어디선가 본 광경이였다 꿈속에서 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한참전에 벌써 몇년전에 꾼 꿈과 똑같았다 왠지 신기했다 오늘은 호텔안을 돌아다니면서 쇼핑 한 것과 그리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구경한것도

마카오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마카오에서 잠도 제대로 못 자고 마카오 시간으로 1시 반쯤 베네치안 호텔에서 나와 여기저기 다니다가 맥도날드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소화하기위해 구경도하고 사진도 찍고 또 다시 한참을 돌아다니다가 7 시 쯤 아리랑이라는 한국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다 호텔에서 나오니 갈곳이 없었다 11 시 반까지 맥도날드에 들어가 음료마시면서 비행기 시간을 기다렸다가 12 시 쯤 공항에 들어가 비행기시간을 기다렸다 드디어 한국으로 돌아가는구나 처음 마카오에 올때의 기분과 지금 집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정 반대다 첨 올 때 좋았던 기분이였는데 지금은 다시 오고 싶지 않은 곳이 되어버렸다 모든게 실망으로 돌아선 지금 특별난 것도 없는 곳이 되어

서울로 돌아가는 날

By  | 2013년 10월 20일 |
마카오 시간으로 1 시간 35 분 쯤 서울ㄹ로 돌아가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어두운 마카오 땅을 떠나는 순간 비행기 바퀴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순간 드디어 돌아가는구나 어두워서 경치는 볼수 없었지만 돌아간다는 생각에 안심이 되었는지 절로 잠이 쏟아졌다 한참을 잤을까 간단한 아침식사 가 나왔다 몽롱한 상태로 뭘 먹었는지는 잘생각이 안 나지만 간단하게 제공된 것 같다 드디어 인천공항 에 비행기가 내릴때는 반갑다 인천공항아 공항을 나오자 차가운 겨울바람같은 공기가 기분이 상쾌했다 조금은 춥게 느껴지긴 했지만 집으로 돌아와서 대충짐을풀고는 조금쉬다가 잠실 풀잎문 화센터로 향했다 하루종일 자고싶었는데 신규가 있다고해서 나오란다 피곤하고 졸린 상태에서 차를 타려니 옷을 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