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티오브갓 (City Of God, 2002) _ 2016.4.4
By 23camby's share | 2016년 4월 7일 |
멋진 영화.멋부리거나 잔재주를 부릴 생각없이이야기를 차곡차곡 쌓아가며 하고 싶은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집중한다는 느낌. 어린 아이틀의 천진함과 폭력성이 섞이면서 묘한 이질감을 주는데그 이질감에서 나오는 인상적인 불편함이 영화의 전반에 깔려있다. 주인공(이랄까 시점의 주인)이 찌질이지만 결국엔 자신의 꿈을 이룬다는 것고그 주인공의 삶자체가 영화의 핵심스토리와는 별개로 겉저리느낌으로 다루워지고 있다는 점도 맘에 듦. +내가 봐도 배니는 매력적인 깡패더라. +아이들의 총질을 보니 생존자의 회고록# 에 나오는 장면들이 살짝 이해가 되며얼마나 소름끼치는 상황인지 깨닫게 되더라.
카피캣, 1995
By DID U MISS ME ? | 2023년 1월 25일 |
밤을 물들이는 연쇄 살인이 벌어진다. 처음엔 20대의 젊은 여성들만을 타겟으로 하는 것처럼 보였던 연쇄 살인. 하지만 살인이 계속될 수록 피해자들의 범주는 더 넓어지고 방식은 더 과격 해진다. 그나마 각 개별 사건들의 공통점은, 테드 번디처럼 일종의 스타가 되어버린 예전의 연쇄 살인범들 수법을 그대로 모사하고 있다는 것 정도.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합치는 건 강력반의 홍일점 형사 엠제이와 저명한 범죄심리학 교수 헬렌이다. 자아도취적인 연쇄 살인범, 그리고 그를 추적하는 형사 또는 탐정의 이야기. 이미 다 알겠지만 이런 이야기들은 세고 셌다. 특히 이 영화가 만들어지던 시점인 1990년대에는 더더욱 그랬다. 심지어 이 영화가 개봉 되었던 1995년이 데이비드 핀쳐의 바로 그
그링고 (2018)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5월 29일 |
총체적 좆망 코미디. 영화가 못 만들었다는 게 아니라, 영화 속 상황이 워낙 막장이라서 그렇습니다. 물론 그냥 막장은 아니고 현실적인 막장이고, 자본주의 세계에 대한 클리셰를 과장시켜서 희극화시킨 영화입니다. 다만 많이 유치하진 않습니다. 희한하게, 현실에서 저런 일과 캐릭터가 없다는 거 아는데, 왠지 현실에서 볼 법하다는 느낌이 드는게, 배우들의 연기력과 그를 뒷받침하는 작본이 뛰어나기 때문일 겁니다. 연출은 모르겠어요. 영화 연출 자체는 평범하거든요. 하지만 배우들이 영화의 재미를 캐리합니다. [묘하게 사람 빵터지게 하는 저 억울한 표정] 데이비드 오옐로워는 극 중 주인공인 소인카처럼 나이지리아인인데, 그래서인지 그 특유의 억양을 효과적으로 써먹습니다. 이 영화 보신분들은 아시
Timo Tjahjanto의 예고작 두편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3년 11월 14일 |
우선 포스트 프로덕션 (촬영을 끝내고 영화 후반작업) 중인 Killers부터. 명확히는 Timo Tjahjanto 혼자만의 작품이 아닌 마카브르 이후로 Kimo Stamboel와 함께 만든 '모 브라더스'로서의 작품이다. 이전에 마카브르가 약간 난잡한 호러였다면 이번 킬러스는 어두운 내면을 탐구하는 호러 겸한 스릴러로 만들어질 거라고 한다. 전편과는 다른 색감으로 느와르와 도시적인 느낌을 줄 것으로 예고된다. 우선 마카브르떄는 Mo brothers가 공동집필 했지만, 이번에는 Timo Tjahjanto 분이 Takuji Ushiyama분과 함께 각본을 썼다고 한다. ABC of death와 VHS2의 단편 각본을 써왔던 Timo 분에 비해 Kimo 분은 왠지 포기한듯, 활동량이 줄은 듯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