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잡설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6월 27일 |
한글화는 원판하고 비교를 해서 말하는게 아니라 헛점이 있습니다만 일단 보기에 무난한 수준인듯? 게임이 본질적으로 캐릭터 수집에 방점이 찍혀 있는 게임으로 칸코레라던가 데스티니 차일드라던가 같은 목적을 가지는 게임들을 해봤다면 익숙한 컨텐츠들로 중무장한 게임입니다. 5~7년이 넘어가는 캐릭터 수집 게임들을 즐겨왔다면 익숙해서 편하게 게임을 한다기보단 지겨워서 게임을 즐기지 어려울지도? 다만 로맨싱사가라는 나름 거대한 IP가 캐릭터의 서사에 녹아있기 때문에 로맨싱 사가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이라면 지겨워서 못한다는 느낌은 면역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전투는 수동 모드와 오토 모드를 지원하는데 싸울수록 경험치와 스탯이 더해지며 강해지는 시스템 특성상 오토 모드의 비중이 압도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게
슈로대DD 플레이 근황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11월 15일 |
오늘 그레이트 마징가 참전 및 정신기책 교환을 비롯한 11월 업데이트 일정이 올라왔습니다만 우선 파일럿 10스테이지 공략부터 적어봅니다. 적기에 앞서 슈로대DD는 대만,홍콩섭이 BAN축제 이후 박살난 상황이지만 일섭쪽은 에바 픽업을 전후로 가혹한 인플레를 예고하는 대출혈 x꼬쇼 덕분에 매출 순위는 50~70위 사이에서 간신히 연명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준에서 턱걸이는 하고 있는 중입니다. 미래에 대한 기시감이 부정적인 부분이 큰만큼 반대로 유저들 반응은 급속도로 식어가고 있다는게 큰 함정이라면 함정. 파일럿 10 스테이지는 참격에 회피 탱을 할 기체의 운동성 요구 조건이 공격 10 스테이지와 같습니다. 쫄몹의 경우 회피 0%가 될려면 운동 1092가 필요로 하는데 대부분 기력120~130사이에서 조건
슈로대DD 플레이 근황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2월 15일 |
지난해 10월~11월경이 떠올려지며 혐오감마저 드는 차회 쯔메이벤트 스케쥴이 예고된 가운데 2월 18일에 생방송이 예고된 상태입니다. 그간의 가챠 상술상 이번 생방송에서 한정 지원 가챠가 나올 걸로 예상하는 분들이 많고 어차피 다음 이벤트야 전반부랍시고 초급까지만 나올게 분명하니 조금 늦은 이야기지만 잠시 관망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한편 게임은 이번 3차 초급을 아직까지 영호기 관련 미션을 못깨신 분들은 이번에는 야생에서 영호기를 캐치하기 힘들걸로 보이기 때문에 따로 수소문해서 구하시던지 컨티뉴를 각오하시고 15단개조 이상의 영호기를 직접 준비하시는게 좋을 걸로 보입니다. 미션3개 완수 보상템을 서브 슬롯에 사용한다면 2.5%짜리 운동성 보너스를 가진 지원파츠와 비교해도 최종 회피율 1%미만의 차
네버윈터나이츠 DLG에서 TLK 대조 후 문자열 추출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22일 |
1> dialog.tlk 경로를 연동하지 않은 상태의 NWN explorer 에서 dlg 파일을 연후 raw hierarchy에서 Export Text로 뽑은 텍스트 파일 2> 기반으로 추출한 NWN 오리지널 버전에서 뽑은 텍스트 파일 혹은 추출 작업된 텍스트 파일로 여기서는 "169.txt"로 특정 3> 프로그램이 1과 2의 파일을 비교해서 텍스트를 추출한다 //도스창에서 실행한다면 DLGwithTLK.exe "m0q01a01pave.dlg.txt" "m0q01a01pave.txt" #include "iostream"#include "stdio.h"#include "stdlib.h" int main(int argc, char* argv[]){FILE *IN1, *IN2,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