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에니 신작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7월 24일 |
딥 어새니티 어사일럼은 스쿠에니가 올해 나름 년식이 오래된 스마트폰 가챠겜들의 섭종 및 별의 드래곤 퀘스트의 대만판 실패 이후 무리한 과금체계의 탈각 및 게임 퀄러티업이라는 압박을 받는 시점에서 나오는 애매한 게임입니다.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은 이미 한차례 베타 테스트가 진행된 게임으로 해당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퀘스트 파트는 2D 전체맵에서 3D맵 로컬맵으로 전환되서 지역을 탐색하는 임무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상호작용에서 기대할 수 있는 퍼즐같은 요소보다는 스토리에 연출을 더해주는 역활로 한정된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문제는 배틀 파트로 어반 스트리트풍의 복장이 가지는 약점인 희멀건한 색체에서 비롯되는 조약한 시인성과 매력이 매우 약한 적들이 어필 포인트를 깍아 먹고 있습니다.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0월 19일 |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이 오픈 첫 이벤트로 레어도 증가에 사용되는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는 일일 5회 도전의 이벤트 던전을 열었습니다. 적들의 레벨은 45레벨로 SR(3성) 40렙과 SSR(4성) 50렙 사이에 껴있는 수준인데 해당 레어도 증가 소재를 구할려면 더 까다로운 60레벨 몬스터와 싸워서 이겨낼 수 있어야 되므로 초보자용 이벤트임은 틀림 없습니다. 문제는 이 게임의 요령을 아느냐 모르냐인데 튜토리얼이나 초반 진행만으로는 요령을 알기 쉽다고 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즉, 이번 첫 이벤트 엑스트라 난이도에서 일반적인 라이트 유저는 막힐 가능성도 있다는 꽤 있어 보입니다. 어찌되었든 요령만 안다면 대략 4~6시간정도 플레이했다면 첫 이벤트의 엑스트라 난이도를 클리
[짱숨] 베타테스터 되었네요.
By 내맘대로 이것저것 요리조리 | 2020년 6월 24일 |
신청해놓고 까먹고 있었는데 멜이 뙇! 하고 와있네요. 멜 내용 자체는 공개치 말라고 하니 그건 공개치 않도록 하고... 날짜는 담달 초 즈음이니 이제 그걸 플레이 하는 걸 키면 되나? 그 이전에 생활고를 어떻게 해야지 하지... 그게 먼저인데 말이죠? 여튼 2일부터는 짱숨이 컨텐츠군 음음. 일단 해보고 꿍얼거려 봅시다. 짱숨.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 서비스 개시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0월 17일 |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 서비스 개시 스쿠에니의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은 수도고 배틀로 인지도가 있는 겐키 스튜디오의 작품입니다. 겐키 스튜디오는 근래 그림 에코즈가 섭종하면서 폰겜은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에 집중하는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작인 그림 노츠나 그림 에코즈와 달리 종인 인형극을 방불캐하는 2D를 벗어나 3D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면 특징이겠습니다. 문제는 그림 노츠나 그림 에코즈에 비해 훨씬 대중적인 프리코네류 장르의 게임을 선택했다는데 있습니다. 근래 미호요로 대표되는 중화세가 보여주는 고사양 아이패드가 아니면 PC 에뮬로 즐기라는 수준으로 막무가개 퀄러티를 쑤셔 넣는듯한 경쟁 겜들과 달리 무난한 지점에서 타협을 한 구성으로 전투가 인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