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팟짜 캐릭터 설명 - 오보로
By 더블서티 | 2012년 9월 11일 |
게임전반에 걸쳐서 제작자들이 그리기 귀찮았다는 걸 티내는 안습의 오보로(...). 오보로의 전방대쉬는 달리기, 방향을 유지하면 계속해서 달려간다. (생각해보니 이 게임, 접근전 위주로 싸우게되는데도 달리는 캐릭터가 별로 없네) 달리는 도중에는 공격버튼으로 특수기가 파생되는데, 약의 경우 각종 콤비네이션 아츠로, 중의 경우엔 헤비스매쉬나 츠무지기리로 연결 할 수 있다. 반면에 강의 경우엔 공중에 뜬 상대에게 추가타를 먹인다는 용도 이외에는 별로 쓸일이 없다. (대공으로도 쓸 수 있겠지만 오보로에겐 츠무지기리라는 만능 대공이 있는지라) 후방대쉬는 그저 평범한 백스텝. 좀 더 다양한 후방대쉬들을 기대한 내가 바보인거 같다. 지상 중베기가 히트하면 약베기로 추가타인 카게하가 들어가지는데, 이게 좀
아쿠아팟짜 캐릭터 설명 - 쿠스가와 사사라
By 더블서티 | 2012년 9월 5일 |
드디어 나왔다, 이 게임 최고의 서비스 씬! 이걸로 오늘의 게임밸리 1위는 따논 당상이야! (그럴리가) 사사라의 전방대쉬는, 사진을 보면 달리기 같지만 전방을 향해 살짝 뛰어오기다. 킹오파 95의 전방대쉬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듯. 철컹거리는 소리와 함께 움직이는게 갑옷이 무겁다는 느낌을 주는데, 분위기 그대로 이동하는 거리는 짧은 편이지만 속도는 빠르니 움직이는데에는 편하다. 후방대쉬는 코노미, 타마키와 마찬가지로 백스텝. 이쪽은 아주 미묘하게 전방대쉬보다 속도가 느리다. 이동거리도 약간 짧음. 사사라는 기본기의 리치가 기니 상대방하고 거리를 약간 벌리는 편이 낫다. 그리고 그 때 쓰는게 이거. 사사라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 바로 공중대쉬가 가능하다는 점. 장풍계 기술등으로 견제하는
아쿠아팟짜 캐릭터 설명 - 코우사카 타마키
By 더블서티 | 2012년 9월 5일 |
2플레이어 디폴트 캐릭터인 하쿠오로를 먼저 소개할까, 일본의 모아이(주)인 타마키를 먼저 소개할까, 고민해본 결과 타마키를 먼저하기로 결정. 사실은 하쿠오로 기술 입력하기 뭐같아서 싫었다는 건 비밀. 타마키의 캐릭터 특성 역시 코노미와 비슷하다. 달리기인 대쉬와, 상당히 짧은 거리로 백점프를 하는 백대시, 대점프와 소점프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코노미와 동일하다. 그런고로 이동측면에 있어서는 코노미와 상당히 비슷한 스타일로 움직이게 된다. 한편, 타마키의 일반잡기는 베어허그다. (다, 당하고 싶어!!! 최근에 본 어느 행복잡기보다도 부럽다!!!) 레버회전+버튼 연타로 대미지수를 늘릴 수 있고, 당하는 측은 그 반대로 빨리 풀어날 수 있음. 한 편 타마키의 날리기 공격은 팔꿈치 공격으로써
아쿠아팟짜 캐릭터 설명 - 유즈하라 코노미
By 더블서티 | 2012년 9월 5일 |
어째 지난번(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선 몇시간 전 밖에 안되지만) 록맨 3 공략을 좀 서두른 느낌이 있었는데요, 그게 다 이번에 PS3로 이식작이 발매된 아쿠아팟짜의 공략아닌 공략을 시작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뭐, 제목에도 써놨습니다만 공략이라기보다는 캐릭터 설명에 가까우며, 여러분이 주로 게이머, 잡지에서 보는 격투게임 공략들과는 달리, 콤보 목록 같은 건 일절 없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면서 해당 캐릭터를 어떻게 써야할지, 콤보를 어떻게 짜맞춰볼지 생각해보세요. 뭐 그런건 어디까지나 구차한 변명이고 제가 원래 콤보 같은 거 잘 못외우는 플레이어라는 점이 바로 이 포인트의 진실입니다만. 일단 1플레이어 디폴트 캐릭터인 유즈하라 코노미부터. 그리고 역시나 마찬가지로 이후로 경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