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ignup 처리 도중 발생했던 이슈들
By 리틀윙소프트 공식 블로그 | 2020년 8월 25일 |
firebase 에서 google signin 처리 하면서 생겼던 이슈들임 셈플프로젝트는 잘 돌아가지만 실제 게임을 빌드해보니 sign 요청하자마자 runtime crash남 원인은 build setting -> minify 를 Gradle 로 해서 발생했었음. 그런데 minify 를 none 으로 하면 빌드가 안됨. 그래서 구글링 결과 찾아낸 해결책은 minify none 으로 바꾸고 custom maingradle.template 을 수정하는것 multidex true 로 바꿔서 빌드는 성공했음 그러나 이번엔 실제 디바이스에서 google sign 요청하자 sign fragment 를 못찾는 runtime exception 발생. 구글링결과 multidex 를 허용하기위해
Android Wifi Search
By 컴돌이 인생.. | 2018년 1월 7일 |
wifi search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1. wifi service 를 통해서 instance를 얻고WifiManager.SCAN_RESULTS_AVAILABLE_ACTION intent가 날아올때 result를 List<ScanResult> mScanResult = wifiManager.getScanResults(); 를 통해 결과를 가져오면 된다.해당 api는 wifi가 켜져 있지 않아도 동작하지만 내가 scan하지 않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아래 권한이 필요하다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WIFI_STATE"/>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
유니티소프트웨어 게임엔진 장단점 unity 아직도 많이 쓸까?
By 딸과 함께 IT와 게임속으로 | 2024년 6월 18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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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간 데모진행상황.
By 산업폐기물 | 2013년 7월 28일 |
World is Mine 데모. 링크:라이브버전 음원+모션: https://docs.google.com/file/d/0B4j3ygH5gXNFQk9VX1lFSjJUYUU/ 스테이지 교체도 많이했고 시간이고 뭐고 드럽게 많이 들었는대 영 반응은 시원찮더라... 일단 오큘러스 리프트 개발자킷이 해상도가 워낙 낮아서 원경이 죄다 뭉개져서 입체감이고 나발이고 다 죽는듯함. IPD값도 전체적인 사물의 스케일과 1:1매칭이 안되는듯함. 파흔드는 모션은 싱크맞춰 흔들게 하고싶었는대 모션만들기가 빡쳐서 걍 모션2개 랜덤타이밍 재생으로 때워버림. 스테이지 매쉬자체는 입체감이 좋았음. 귀요미쏭 데모 링크 : 모씨가 시연회 간다고 데모만들어달라고 툴툴대서 모션 대충 푹찍해서 30분도 안되서 포팅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