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의 인풋 렉 해결하기
By 이글루 제목 | 2019년 6월 9일 |
구글 스타디아 같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의 게임 인풋랙을 해결하기위한 이론적인 알고리즘을 하나 생각했음.http://jong10.com/2015/05/16/light-is-not-fast-enough.html 위 링크에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 물리학적인 한계(빛의 속도)로 인해 통상적으로 인풋을 입력하고, 그것이 서버에 전달되어 그에대한 response가 돌아오는 것은 랙이 발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위 링크의 설명 예시대로, 무언가 인풋을 넣고, 그것이 돌아오는데 8 프레임의 딜레이가 생긴다고 가정해보죠.즉, 무언가 입력해도, 프레임이 8번정도 그대로인채 갱신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표정이 윙크를 하도록 만드는 게임이 있다고 합시다.L 키를 누르면 캐릭터의 오른쪽 눈을 윙크,
애플 아케이드와 구글 Stadia : 게임 구독 서비스의 두가지 미래
By Open Sea | 2019년 6월 7일 |
애플은 지난 3월 이례적으로 하드웨어는 발표 없이 후루룩 공개해버리고 본 이벤트에서는 신규 서비스만 발표하는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애플 이벤트에서 하드웨어가 빠지는 사례는 드문 일입니다. 물론 WWDC는 소프트웨어가 강조되기 때문에 하드웨어가 발표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지만 대부분 애플이 서비스나 소프트웨어를 내놓으면 그것을 담을 그릇으로서 하드웨어를 발표하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3월 애플 이벤트에서는 정말 서비스만 있었죠. 일각에서는 애플이 하드웨어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으로 옮겨가는 신호탄이라고 봤지만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애플이 발표한 서비스를 보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사람들이 즐기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어떤 컨텐츠를 즐길까를 생각해보
삼성 스마트 TV는 영상 통화 기능이 들어갈듯?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20년 8월 28일 |
언택트 시대, 삼성 '영상 통화' TV 개발 착수 (전자신문) 삼성이 TV관련 특허로 영상통화 유닛을 장착한 TV 관련 특허를 냈다는 소식입니다. 디스플레이 패널과 본체에 설치하는 영상통화 유닛, 영상통화 유닛과 회로기판을 연결하는 장치 등을 모두 포함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 늘고 있는 재택근무 시 화상 회의나 가족 간 영상 통화, 실시간 소통하며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등을 TV 대화면으로 구현하겠단 의도로 보입니다. 사실 TV용 카메라를 달고 나왔다던가 별매로 팔았다던가.. 예전부터 스마트 TV의 카메라를 접목하겠다는 생각은 많았습니다. 결국 모션 인식을 이용한 TV제어나 전원관리 정도에 이전 카메라 용도가 그쳤다면, 이제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이용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