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 - 제작노트 소개
By Jinsimer의 이글루 | 2017년 9월 30일 |
아기자기 - 제작노트 소개 이것은 [ 아기자기 ] 프로젝트이다. 새로운 체재를 시뮬레이션화해서 어떻게 올바르게 친환경적으로 발전하게 할 수 있을까에서 기획되었다. 게임으로 치면 <심시티>나<시티즈>를 떠오르면 된다. 요즘 세상은 새로운 체재에 대해 골머리 앓고 있지 않은가? SF 소설, 영화에 나오는 각종 미래 체재는 어느 정도 비현실적인 요소가 많아, 필자는 보탬을 주고 싶다. 확실히 여러분에게 설득력 있고 현실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것은 게임이고 논리적인 컴퓨터로 만들어진 작품이라 합리적일 것이다. ( 예를 들어 이 게임은 주워진 자원이 한정되어 있고, 어떻게 우리가 이것을 올바르게 풀 수 있을까에서 시작된다. 심지어 이 작고 자연친화적인 체재가 우주탐사까지 가능하게
「Reigns」: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지만 결국은 다 죽는다
By 키노 이 이그라 | 2017년 9월 19일 |
개발: Nerial장르: 카드, 시뮬레이션출시: 2016년 8월가격: 3,300원난이도(클리어): 다소 쉬움난이도(100%): 상당히 성가심플레이 시간(클리어): 3시간~플레이 시간(100%): 16시간~태그: 선택의 중요, 인디, 롤플레잉, 중세, 어드벤쳐, 시뮬레이션, 카드게임, 싱글 플레이어, 캐주얼, 전략 1. 단순함 속에서 빛나는 통찰 시뮬레이션의 묘미는 복잡한 현실을 어떻게 모델화하느냐이다. 가상의 중세 왕국을 통치하는 이 게임은 모든 진행이 승낙/거절, 예/아니요와 같은 양자택일로 이루어진다. 왕국에는 종교, 민심, 군사, 국고의 네 세력이 존재하는데 이 세력을 적당히 견제하며 최대한 오래 통치하는 것이 게임의 기본 목적이다. 이들 세력은 너무 약해져서도 안 되지만 동시에 또 너무 강해
[한글 패치] 불꽃의 투구아 돗지 탄페이 (炎の闘球児・ドッジ弾平.1992)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5년 12월 4일 |
1989년에 코시타 테츠히로가 소학관의 만화 잡지 코로코로 코믹에 연재했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삼아 1992년에 SUN SOFT에서 패미콤용으로 만든 카드 시뮬레이션 게임. 돗지 탄평 게임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다. 내용은 니카이도 타이가가 주장으로 있는 세인트 애로즈 팀이 정체불명의 팀 파이어 엠퍼러에게 완패하자, 뒤늦게 그 소식을 들은 이치게키 탄페이가 타마가와 팀원을 이끌고 파이어 엠페러를 찾아가는 이야기다. 원작의 주요 인물이 다 나오는데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나오는 본편 스토리 자체는 게임판 오리지날이다. 탄페이의 타마가와 팀이 타마가와(초피부구)/세인트 애로즈(2군)/세인트 애로즈(1군)/스트리트 타이거즈/블랙 아머즈/토사 어태커즈/아라사키/타마가와(OB)를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