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기어 온라인 신규 DLC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만....
By 42,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것에 대한 답 | 2016년 3월 16일 |
메탈기어 온라인도 안잡은지 거의 두달이 되어갑니다만 뜬금없이 추가 DLC 트레일러가 떳길래 보았더니 무슨 쌍팔년도 카메라 연출을 들고왔는지 수준이 확 떨어지는군요;;; 진짜 코지마팀이 나간 티가 확 납니다. 조만간 지인이 MGO에 입문한다고 해서 곧 다시 복귀할 예정이긴 한데 트레일러를 보니 참.... 여러모로 아쉽네요 코지마팀이 있었을때랑 너무 다르잖냐 코나미....
JRPG의 대표작 드래곤퀘스트XI 시작
By 이터널 프리니티 유니티 | 2018년 9월 18일 |
새로운 RPG를 해보고 싶어서 서둘러 니노쿠니2를 끝냈는데드퀘11가 기대한 것 보다 별 좋은 인상을 못주고 있습니다. 그래픽이 뛰어나지 않은데 프레임이 들쭉날쭉한게 눈에 거슬렸고JRPG 할 때마다 느끼는 이놈의 세이브.원할 때 게임을 종료하고 싶은데 JRPG들은 그걸 거부해요.특별한 장소에 와 있거나 이벤트 중이라서가 아닙니다.얘네들은 세이브 포인트에 가서 세이브 하는걸 전통이랍시고 지키려는거에요.니노쿠니는 적어도 마을 안이나 필드에서 언제나 세이브가 가능했죠.드퀘는 교회에서만 저장하는걸 아직까지 고집하니 답답합니다.시스템 불만은 각설하고, 비주얼 쪽으론 상당히 맘에 듭니다. 디자인이 토리야마 아키라 선생 베이스 치고는 훌륭합니다.드퀘 히어로즈 보다 3D화가 더 자연스러워요.CG하고 인게임의 디자인도 위
엔슬레이브드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8월 6일 |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포스트아포칼립스 배경의 액션어드벤쳐 게임. 하지만 전투는 밍밍하고, 어드벤쳐 파트는 몽키를 조종하는 트립 때문에 행동반경이 강제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즐기기 어렵습니다. 본편 설명하기 이전에 가장 짜증났던 비밀요소에 대해 말해보죠. 느닷없지만 한이 맺혀서 그래요. 비밀요소같은 걸 찾으려면, 레벨의 촉박한 시간, 위기상황을 가지고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매우 번거롭습니다. 사실, 위기상황과 촉박한 환경을 견디고 비밀요소를 찾으러 가는 것도 게임성이긴 합니다...만, 시점이 고정되어 있어서 주변에 뭐가 있는 지 침착하게 확인이 어렵고 상황이 지나치게 촉박해서 그런 건 생각할 겨를이 없다는 게 문제죠. 심지어 그냥 슬쩍 지나갔을 뿐인데 이전장소로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