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이즌 리얼
By 추리소설 읽는 블로그 | 2020년 4월 13일 |
영화는 목성의 대적점과 같은 거대한 소용돌이를 화면 가득 채우며 시작합니다. 이윽고 소용돌이는 휘저은 커피로 치환되어 화면은 평화로운 카페의 정경으로 바뀌지요. 잠시 후, 샷건을 든 남자가 나타나 카페 안의 사람들을 모두 쏴버립니다. 우연히 시체의 모습을 본 어린 ‘루크’는 정신적 충격 탓인지 상상의 친구 ‘다니엘’과 만납니다. 어른스럽고 매사 긍정적인 다니엘은 루크의 좋은 친구가 되지만 다니엘의 말을 따른 루크가 엄마를 죽일 뻔하자 엄마는 루크에게 다니엘을 인형의 집에 가두도록 합니다. 대학생이 된 루크는 삶이 버겁고 지쳐 옛 추억을 되살리기 위해 잠갔던 인형의 집을 열고 다니엘은 언제나 옆에 있었던 것처럼 자연스레 등장하지요. 다니엘은 여전히 어른스럽고 긍정적이었습니다. 루크의 삶은 다니엘로 인해
유전, 2018
By DID U MISS ME ? | 2019년 9월 3일 |
............내가 이걸 보네.... 내 팔자에도 없을 줄 알았는데... 빌어먹을. 공포 영화 안 보는 것을 넘어 싫어하는 수준인데도 기어코 보게된 영화. 장르를 떠나서 굉장한 연출력을 볼 수 있으니 한 번 봐보라던 주위 사람들의 추천. 내가 그것들도 꿋꿋이 물리쳐왔는데 결국엔 이리 보게 되는 구나. 그래서 그냥 콤팩트하게 이야기하기로 한다. 연출, 존나 잘했다. 몽유병인지 뭔지 신나 붓고 아들 앞에서 소리지르는 엄마 장면도 그렇고, 운명에 귀속된 인물들을 둘레둘레 살피는 연출도 빼어나다. 배우들 연기도 그걸 존나 잘 밀어주고. 하지만 딱 거기까지. 감독의 신작인 <미드소마>와 나홍진 감독의 <곡성>을 볼 때와 비슷한 느낌이다. 영화 보고 나서 바로 든 생각이 이 셋 다
번드 다르와자 (Bandh Darwaza.1990)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8년 11월 3일 |
1990년에 ‘시얌 람제이’, ‘툴시 람제이’ 감독이 만든 인도산 호러 영화. 원제는 번드 다르와자. 영제는 ‘더 클로즈 도어’. 내용은 인도 칼리 파하리의 폐허에서 낮에는 관 속에서 잠을 자고 밤에는 박쥐로 변신해 마을 사람들을 사냥하는 흡혈귀 ‘네오라’와 그를 섬기는 마녀 ‘마후아’, 제사장 ‘마하구루’, 마법사 ‘타티크’가 살고 있었는데, 마후아가 네오라에게 바칠 처녀를 준비하기 위해 ‘프라탑’ 타쿠루(남작)의 집에 하녀로 고용되어 프라탑의 아내 ‘라조’를 노리고, 결국 네오라가 라조를 범해서 임신시켜 딸 ‘캄야’를 낳게 한 후 납치했다가, 뒤늦게 진실을 안 프라탑이 폐허로 쳐들어가 네오라를 물리쳐 봉인한 뒤. 20년의 세월이 지나 캄야가 어른으로 성장했을 때 네오라가 다시 부활하면서
장산범(2017)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8년 4월 6일 |
2017년에 허정 감독이 만든 호러 영화. 내용은 5년 전 어린 아들 준서가 실종되어 정신이 피폐해진 연희가 남편과 딸과 함께 치매를 앓고 있는 시어머너리를 모시고 도시를 떠나 시어머니의 고향 장산으로 이사를 가서, 장산굴에 갔다가 숲속에 숨어 있는 어린 여자 아이를 집으로 데리고 와서 돌봐주던 중. 장산범을 섬기던 무당 귀신의 타겟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장산범은 인터넷 도시 전설에 등장하는 가공의 UMA(미확인 생물체)로 부산광역시 장산 및 소백산맥 일대에 나타나는 호랑이를 닮았다고 해서 ‘장산범’이라고 불린다. 희고 긴털을 가진 호랑이의 모습을 하고 있고 환각과 성대모사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의 목소리를 흉내 내어 홀리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UMA의 목격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