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남 (2022)
By 멧가비 | 2023년 2월 26일 |
윤종빈의 또 아버지 서사다. 역시나 가족 먹여 살리겠다는 궁극적인 목표 하나로 온갖 수완을 동원하다가 동업자의 뒷통수를 치기도 하는데, 그 뒷통수 맞는 역할에서 치는 역할로 하정우가 포지션 변경을 했을 뿐. "능글 맞은 달변가 하정우"는 윤종빈 필모 밖에서도 이미 여러 번 검증된, 마치 채플린의 "떠돌이"와 같은 개념의 아이덴티티가 아닐까 싶고. 윤종빈 영화에서는 아니었지만 스파이인 주인공을 믿었다가 자멸하는 악당 역할이라면 황정민도 경력직이다. 악한이라도 그 나름대로의 카리스마나 친화력 같은 것을 가진 악한이 있는가 하면 전요환 같은 타입은 말하자면, 커버 없이 강풍으로 돌아가는 선풍기 같은 인간, 나한테 아무리 이득이 되더라도 가까이 하기에 너무 위태로운 인간이다. 그래서 저 인간이 어떻게 파
'라이프 오브 파이' 정말 실화일까 궁금하다고?
By 중독... | 2013년 1월 8일 |
새해 첫 영화로 꽤 의미있는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라이프 오브 파이'이지요. 개봉 전에는 별로 호응이 없었는데 개봉 후 입소문을 타고 점점 더 사람들을 극장으로 끌어 모으고 있는 영화입니다. 태평양 한가운데 작은 조각배에 호랑이와 단 둘이 살아남은 인도 소년이 겪은 227일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요. 이 영화를 보고 나면 다들 "저거 실화야?"를 먼저 궁금해 하는데.. 사실은 이 영화의 내용이 실화인가 아닌가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 스포일러가 꽤 포함되어 있습니다.CG가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이 영화를 보는 내내 눈은 정말 황홀합니다. 첫 장면부터 그렇습니다. 인도 한 도시에 있는 동물원의 희귀한 동물들의 모습이 이국적이고 이색적입니다. 영화 대부분의 배경이 바다 화면이라면 지루할 법도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셸 Ghost in the Shell (2017)
By 멧가비 | 2017년 7월 25일 |
전화위복인 걸까. 기존 [공각기동대]의 원작이나 오시이 마모루의 95년 극장판에 큰 애착이 없었기 때문인지 되려 아예 별개의 작품으로 놓고 보기가 어렵지 않다. 되도록이면 실사 작품을 조금 더 선호하기도 하고. 사이버펑크 장르라는 게 그 누적된 역사에 비해 다루는 주제의식은 일정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못했음을 냉정히 감안하면 이제와서 철학적 깊이를 요구하기도 멋쩍어진다. 스토리와 설정은 파격적인 재해석 대신, 기존 작품들에 있던 것들을 조금씩 그러모아 짜깁기 하는 방식을 택했으니 그 역시 평가의 기준으로 삼기 힘들다. 대신 이 영화에는 연출과 각본의 빈곤함 대신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이야기들이 있다. 지긋지긋할 정도로 화려한 도시의 이미지가 마지 짝퉁 명품 선물의 포장지처럼 영화를 덮고 있다.
엑스맨 다크 피닉스 Dark Phoenix (2019)
By 멧가비 | 2020년 12월 28일 |
영화가 망가진 채로 극장에 걸렸다. 망가진 영화는 결국 위태위태하던 시리즈 전체를 무너뜨렸다. 그러나 재건하는 걸 바라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를 않는다. 레이븐은 일일드라마 식모처럼 무감각하게 얼굴도장이나 찍는 배역으로 전락했고, 매그니토는 또 촐싹대다가 줘터지는 양아치 신세를 못 벗어난다. [퍼스트 클래스] 좋았잖아. 혁신으로 시리즈를 부활시켜놓고 구태로만 연연하니 결국 이 꼴이 나지요. 이 세계관에서는 아무도 성장을 안 해. 얼씨구 한 술 더 떠서 이제 토가 나올 지경인 그 놈의 페미니즘. 그래 씨발, 엑스우먼이든 엑스위민이든 너네 가져가라 이딴 시리즈 이제 필요없다. 존나 진흙탕같은 개싸움들 해놓고 아무도 PTSD 없이 언제 그랬냐는 듯 훈훈한 척 하는 엔딩씬은 [아내의 유혹]이 떠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