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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3월 29일 |
당시엔 혹평이 자자해서 안 해봤고, 앞으로도 안 할 생각이었는데 스팀이 거절하지 못할 거래를 제안하길래, 사버려서 뒤늦게 해봤습니다. 일단 초반이고, 많이 하진 않았습니다. 그냥 레벨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시스템을 알아가는 중이었어요. Custom으로 난이도 옵션이 들어간 것이 좋았습니다. 난이도 옵션중에는 챕터 세이브 옵션이 가장 크게 기억에 납습니다. 챕터가 긴 줄 모르고 챕터 세이브 불가 옵션 걸었다가 20플레이하고 거의 끝에 걸려버려서 치를 떨며 다시 시작했거든요. 그러니 엥간하면 이 옵션을 택하지 마세요. 씨프 치곤 난이도가 쉽다던데 저는 이 게임 난이도를 씨프1이나 3와 비슷하게 봅니다. 스텔스킬을 능동적으로 써먹냐 배제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건 똑같습니다. 이번 편도 주인공
몬스터헌터 월드 PC판...개똥망 되었나요?
By 썬바라기의 얼음정원 | 2018년 11월 22일 |
이번 블프로 33퍼 세일하길래 몬헌 월드 구매하려고 했는데, 평가가 복합적이더군요? 절반이 부정적이네;; 보니까 세이브 데이터 날아가고 원펀맨 치트 쓰는 넘들이 판 친다고 하는 군요. 몬헌 치트쓰고하면 진짜 개노잼인데;; 개똥망 게임에 돈 지른 건 지난주 폴아웃76 만으로 충분하기에 몬헌 월드 스팀판 해보신 분들께 의견을 물어봅니다. 그냥 데스티니2를 사야하나...
[스팀] 고스틀리 매터 (Ghostly Matter.2018)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3년 1월 24일 |
2018년에 이탈리아의 인디 게임 개발사 ‘Small Bros’에서 개발, ‘Milestone S.r.l.’에서 스팀용으로 발매한 플랫포머 액션 게임. 1인 개발 게임이다. 내용은 유령과 초자연적인 존재를 포획하는데 있어 세계 최고의 전문가인 ‘팬더가스트’ 박사가 친한 친구였지만 의견 차이로 갈라선 지 오래됐던 ‘멜빌’ 박사로부터 도와달라는 메시지를 라디오로 수신받아 그를 도우러 나서서 스코틀랜드 북부에 있는 ‘블랙우드 맨션’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게임 사용 키는 키보드 화살표 방향키 좌우 이동, SHIFT키(점프), SAPCE BAR(공격), 키보드 알파벳 X(취소), B(상호 작용 오브젝트 활성화 및 문 안으로 들어가기), C(아이템 사용), I(인벤토리/다이어리/아카이브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20 - 16위 탈로스 원칙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20년 6월 27일 |
제목: 탈로스 원칙 - The Talos Principle (스팀 스토어) 출시: 12/2014 제작사: Croteam (개발), Devolver Digital, Croteam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38 (2017) -> 59 (2020, +21) 시간 순위: 21 (2017) -> 16 (2020) 엔딩 도달 여부: 4회 정도?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40/40 (100%) 기존 소감문: 2017 새로운 플레이 타임 이유: 예전에 dlc를 포함하여 모든 엔딩을 보고 모든 어치브먼트를 달성했음에도 불구, 내용이 워낙 잘 짜여져 있어 메인 스토리 복습을 한 차례 돌았습니다. 예전에 분명 다 한 번 이상 거친 내용일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