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과대포장질이야!
By [가끔무기창고털림]모기잡는이의 불법무기창고 | 2014년 4월 25일 |
![어디서 과대포장질이야!](https://img.zoomtrend.com/2014/04/25/e0059760_5359cc7bba23c.gif)
셧다운제 ‘합헌’에 탄력 받은 여가부 “게임산업을 선한 산업으로 만들겠다” 더불어 셧다운제의 실질적인 효과를 증대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병행한다는 의사도 전했다. 여성가족부는 관계 부처, 게임 업계, 학부모 관련 전문가 등 각계가 참여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고 있음을 밝혔다.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협의체를 통해 인터넷게임 역기능 예방·해소 방안을 마련하고, 게임산업이 청소년의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선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업계에서는 여성가족부의 논평에 반발하고 나섰다. 특히 게임산업이 '선한 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주장이 처음부터 게임산업은 유해산업이라는 여
[게임] 여성가족부의 고시 제정안 행정예고
By the Tower | 2012년 9월 19일 |
출처 : 해당 내용은 초안입니다. 제정이유 청소년인터넷게임건전이용제도 대상 게임물 평가계획을 고시하고자 함 주요 제정내용 청소년인터넷게임건전이용제도 대상 게임물의 범위가 적절한지를 평가하기 위한 사항 - 게임의 유형, 내용 및 사용하는 기기 등을 고려한 평가 대상 게임물 - 게임물의 과도한 이용을 유발하는 요인 등 평가사항 - 게임물 범위 평가 기준, 평가 지표 및 척도 각 항목은 5개의 항목으로 나뉘며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대체로 그렇다, 매우 그렇다로 나뉘어진다. 항목은 전혀 그렇지 않다가 1점, 매우 그렇다가 5점으로 분류되며 3가지 파트에서 검증이 이루어지게 된다. 각 파트에 대한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다. - 상호 강박성에서 3개 항목 평균이 3점을 넘어서는가? -
(셧다운제 관련)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이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By 인식의 수평선 | 2012년 6월 27일 |
극한까지 발전된 편의성이라고 본다.귀찮게 CD세팅할 필요도 없이 컴퓨터만 켜고 들어가면 되는 편의성. 뭐 UI 좀 불편하고 조작 조금만 불편해도 바로 게임사에 항의가 들어간다. 지금이야 와우고 LOL이고 상향평준화 돼서 다 비슷해 보이지만, 발전속도는 분명 한국 게임들이 훨씬 더 빨랐다. 스페셜포스나 서든어택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유저층을 흡수한 것도, 당시 카스는 접속 자체가 불편했었기 때문이다. 예전 PS1시절에 정품CD보다 복사CD를 구하기가 더 쉬운 시절이 전반적인 소비 방향성을 어떻게 바꿨는지도 봐서 안다.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런 효율성에선 은근히 철저하다. 괜히 세계에서 제일 까다로운 소비자가 아니다.지금 웹툰 흥하는것도 그만큼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프리서버 돌리는것보다 정품 켜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