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플레이 근황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11월 18일 |
운동 10 스테이지는 공격 10 스테이지와 달리 피격시 디버프에 의한 피해가 없지만 명중률과 화력이 부족한 경우 잡기가 굉장히 힘든 보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격,파일럿 10 스테이지에서 완벽한 활약이 가능한 회피탱일 경우 계속해서 회피를 선택하면 보스의 기력을 거의 올려주질 않습니다. 그사이에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브레이크 깍기 담당이 브레이크를 깍아 줍니다. 이항분포 계산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69%짜리 공격이 20회의 시도시 6번이상 성공할 확률은 99.993% 퍼센트입니다. 참고로 확률상 스코프독SSR을 끼고 차라리 64%짜리 확률로 4번 성공시키면 쪽이 더 유리하죠 다만 범용장비인 듀얼센서SSR일 경우엔 기력120 기준으로 명중률이 급격하게 상승하므로 저처럼 단기 결전이 불가능한 경우
슈로대DD 8회 제압전 최종에리어 공략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0월 5일 |
영격전과 달리 제압전의 턴수는 아군턴만 체크하기 때문에 쫄을 안잡고 보스부터 잡는게 유리합니다. 또 타격,참격 필살기가 100% 명중률이 안나온다면 제릴부터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EX9 능력치를 시뮬레이트 해보면 페이의 기력120+제릴 방운버프시 운동성은 2395. 공격턴에 존다의 HP70%시 필중을 히라메키로 상살시키는게 공략의 핵심입니다. 기력130에 히라메키가 걸리는 하이뉴를 활용하면 이후 공략에 필요한 정신기 리소스를 보전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1스테이지는 몰라도 4스테이지의 사도 보스는 현재 에바2호기 4번째 필살기 외엔 뾰족한 답이 없습니다. 지옥왕고든은 강철신지그를 회피요원으로 충분하게 키웠다면 쉬어가는 스테이지. 라
슈로대DD 트윗에서 메다로트가 유독 눈에 띈다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2월 3일 |
메다로트S는 1월 30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한 20년전 게임 IP를 재활용한 스마트폰 게임입니다. 20년전 추억팔이다 보니 아무래도 슈로대DD의 주요 참전작의 탄생 시기가 비슷한 만큼 유저층이 많이 겹칠 수 밖에 없는건 명백한 문제인데... 문제는... 이게 슈로대DD보다 훨씬 기세가 좋네요. ~_~ 슈로대DD 기준으로 보면 제압전 7의 꼼수 및 제압전 8의 현상황으로 인해 회피탱 메타가 더욱 첨예화 된 뒤로 회피계열 지원 픽업 아니면 굴릴 생각도 없는 유저들만 남기고 있는 상황에서 유저들의 관심사가 다른 곳으로 새는 모양새라고 바라봐야 될려나? ... 참담하기 그지없는 쯔메이벤트와 제압전따위 보다 차라리 메다로트S처럼 포케몬 배틀같은 시스템이 베이스였다면 매출이 훨씬 고공행진을 했을거라고 생각은 합
슈로대DD 16회 영격전 한줄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3월 8일 |
적 배치 및 보스 내구도만 놓고 보면 사이버스타 단기 공략이 제일 타점이 높은 공략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