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트윗에서 메다로트가 유독 눈에 띈다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2월 3일 |
메다로트S는 1월 30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한 20년전 게임 IP를 재활용한 스마트폰 게임입니다. 20년전 추억팔이다 보니 아무래도 슈로대DD의 주요 참전작의 탄생 시기가 비슷한 만큼 유저층이 많이 겹칠 수 밖에 없는건 명백한 문제인데... 문제는... 이게 슈로대DD보다 훨씬 기세가 좋네요. ~_~ 슈로대DD 기준으로 보면 제압전 7의 꼼수 및 제압전 8의 현상황으로 인해 회피탱 메타가 더욱 첨예화 된 뒤로 회피계열 지원 픽업 아니면 굴릴 생각도 없는 유저들만 남기고 있는 상황에서 유저들의 관심사가 다른 곳으로 새는 모양새라고 바라봐야 될려나? ... 참담하기 그지없는 쯔메이벤트와 제압전따위 보다 차라리 메다로트S처럼 포케몬 배틀같은 시스템이 베이스였다면 매출이 훨씬 고공행진을 했을거라고 생각은 합
슈로대DD 16회 영격전 한줄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3월 8일 |
적 배치 및 보스 내구도만 놓고 보면 사이버스타 단기 공략이 제일 타점이 높은 공략으로 보입니다.
네버윈터나이츠 EE도 64bit으로 판을 올렸구나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9일 |
도저히 네윈나 모더 지식으로 찾질 못해서 디버깅으로 찾을려고 했는데 32bit 초기버전과 달리 어느사이 64bit로 프로그램을 변경했더군요. 젠장;;; 오리지널판의 경우 디버깅을 해보면 제가 찾고자하는 함수부의 호출 흔적을 찾을 수가 있는데 아마 EE도 위치는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까먹어버리기 전에 주말쯤에 다른 디버깅툴로 다시 시도해봐야겠다.
슈로대DD 빌바인으로 가늠해보는 영격전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22일 |
첫째, 적도 액션포인트를 소모하기 때문에 반격턴을 주지 않고 공격하는게 최선입니다. 1스테이지의 경우 적들의 스피드는 쫄은 510, 보스는 445,520,370 순이므로 반격턴을 최소화할려면 스피드 510이하의 기체는 채용하면 안됩니다. 만약에 네번째 순서에 볼테스V같은 스피드 475짜리를 넣으면 첫 쫄인 미니포 둘을 깨고 난 뒤 진행 순서가 새로나오는 진겟타 -> 미니포 3 -> 미니포 4 -> 볼테스V가 되버리지만 만약 그 자리에 뉴건담을 넣었다면 진겟타 -> 뉴건담V -> 우리편 A -> 우리편 B -> 미니포3 -> 미니포4의 순서가 되서 우리편의 필살기 쿨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둘째, 필살기는 3쿨(SSR),3쿨(SR),2쿨(R)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