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2 해봤습니다.
By 明과 冥의 경계에서 | 2015년 7월 20일 |
사피윳딘입니다. 지난 7월 7일에 서비스 개시한 메이플스토리2 시작했습니다. 사실 메이플스토리는 예전부터 할까 말까 고민하던 게임이었습니다. 물론 여기서 말씀드리는 메이플스토리는 1 이야기입니다. 제가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정말 이것저것 해보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당시 아랍어과를 졸업하긴 했지만, 아랍어는 제대로 할 줄 몰랐고,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해야할지, 남들 하는대로 회사에 들어가야 할지 꽤 고민하던 시기였죠. 그래서, 이 회사 저 회사 지원하던 차에 처음 들어간 곳이 학습지 회사였습니다. 지원 분야는 교재 제작 분야였습니다만(학교 다닐 때 편집부였던지라) 이 회사는 무조건 견습 기간에는 영업을 뛰게 하더군요. 문제는 이 회사의 영업방식이 봉고에 팀원들을 태워서 일주일간 모
[메이플2] 필드 보스 레이드는 실패한 컨텐츠
By do it, NOW! | 2015년 7월 10일 |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핫한 메이플2를 며칠간 플레이해봤다. 개인적으로 메이플2에서 가장 기대되는 컨텐츠라고 하면 역시 넨도로이드 커스텀 필드 보스 레이드였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커다란 보스를 공략해 쓰러뜨리는 재미, 패턴을 파악하고 파훼하는 재미, 그리고 고생끝에 좋은 아이템을 얻는 재미가 있을것이라 기대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셋 다 영 아니올시다... 필드 보스 레이드는 빠른 시일내로 해결해야할 시급한 문제점이 몇가지 있다. 1. 필드 보스가 몇몇 무작위 채널에서만 출현함. - 해당 채널에 미리 들어가있지 못한 사람은 뒤늦게 보스를 잡으러 가려고 해도 '채널이 꽉차서 못감' 이라는 메세지를 보며 망연자실할수밖에 없다. 2. 한대만 쳐도 모두가 동일한 보상을 획득하는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