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게임 디렉터 인터뷰
By 의지있는 크릴새우님의 이글루입니다 | 2022년 6월 13일 |
Q.게임 우마무스메는 2021년 2월 24일에 서비스가 개시된 이래 엄청난 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운영측 입장에서는 이 이례적인 히트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마무스메는 경마팬이나 게임팬 뿐만 아니라 폭넓은 층에 어프로치할 수 있게 애니나 만화 같은 크로스 미디어 전개를 계속 해왔습니다. 연령층도 폭넓게, 중장년층부터 청년층까지 즐길 수 있게 의식했는데 게임이 출시된 다음에는 아이들도 팬레터를 보내와서 우리가 예상한 것 이상으로 폭넓게 컨텐츠가 퍼진 사실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Q.사전등록이 시작된 것은 2018년 봄이었습니다. 그로부터 3년 정도 지난 다음에 서비스를 개시했는데 그점으로 개발 스탭이 부담을 느끼셨나요? 물론 느꼈습니다. 사전등록이 시작된
우마무스메 URA9파워9 제미니배 결승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6월 19일 |
이번 챔피언스 미팅 제미니배는 트위터 연관 검색어에 URA9 파워9가 성립할 정도로 파워의 재평가가 있었습니다. 스태9에서 파워9로 공략 메타가 변하는건 꽤 급격한 변화이기 때문에 결승용으로 파워를 보강하기 위해 새로 육성하고 딱히 테스트도 없이 바로 투입하는 광경을 목격할 수도 있겠습니다. @_@a 다만 특기할 점은 저의 경주처럼 나이스네이처의 디버프와 도주가 앞에서 잘 달리고 있는 경우 스피드924, 파워 884의 선입보다 결국 스피드 1062, 파워 712의 선행이 결과가 좋았다는 점이겠습니다. 그리고 함께 개최중인 레전드 레이스는 제미니배 결승까지 진출할 수 있었다면 마야노탑건에게 어지간하면 대차로 승리할 수 있는 수준으로 약하게 나왔습니다. 다만 스태미너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
우마무스메 전신전령 육성 짧은 분투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4월 29일 |
오구리캡 육성에 마가 끼었나? 살짝 변화를 주는 정도로는 아랫돌 빼서 윗돌 고으는 상황이 반복 되고 있습니다. 팀레이스 클래스6가 유저풀이 넒어져서 최대점수값에 초점을 맞추면 된다지만 저처럼 스탯보다 스킬로 최대점수값을 노려야 되는 경우 지능410은 아무래도 낮은 값입니다. 오구리캡이 도통 원하는대로 스탯,스킬 성장이 안되서 분위기 전환할 겸 키운 엘콘도파사는 그럭저럭 더트 마일용으로 육성이 되어버렸단 말이죠. ~_~a 레어스킬 5개쯤 되면 에이스 자리에 배치할 경우 3~4개 단 경우에 비해서 최대점수값이 2천점 정도 더 높게 나옵니다. 일단 생각해본 해결방향은 슈퍼 크릭을 빼고 하루우라라를 넣는 것입니다. 내일부터는 근성 마치카네 탄호이저와 근성 하루우라라가 주는 레어 회복 스킬로 장거리 경주들을
우마무스메 레전드 레이스 일곱째 날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3월 22일 |
이번 레전드 레이스의 심볼리 루돌프는 스탯과 스킬을 따져보면 중반 선두를 선호하는 전략을 견제할 능력이 없는데다 라스트 스퍼트 스킬이 말각밖에 없습니다. 요는 완주가 가능한 도주타입 혹은 페이스업이나 빠져나갈준비같이 최종직선에 앞서 한발 빠르게 움직이는 선행타입에 약합니다. 그리고 아마 지능 5~600선이면 독점력 디버프는 거의 걱정을 안해도 될 걸로 생각됩니다. 다만 선행,선입,추입타입은 루돌프보다 고유스킬 발동 시점이 느린 캐릭터는 고전할 가능성이 있겠네요. 어찌되었든 앞서가야 루돌프의 고유스킬이 발동을 안하는데 근래 육성론 중 고유스킬 발동에만 초점을 맞춰서 스피드를 억제해서 키운 분들은 루돌프 고유스킬하고 맞붙어야 된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이런 타입은 각오를 하시길? 우마무스메가 물건너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