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예미도중 [曳尾塗中]By 과천애문화 | 2022년 3월 16일 | 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예미도중 [曳尾塗中] [曳:끌 예/尾:꼬리 미/塗:길 도/中:가운데 중] 꼬리를 진흙 속에 끌고 다닌다. 부귀를 누리면서 구속된 생활을 하는 것보다는 비록 가난하더라도 자유로운 생활을 누리는 것이 낫다. 예미도중 [曳尾塗中] [曳:끌 예/尾:꼬리 미/塗:길 도/中:가운데 중] 꼬리를 진흙 속에 끌고 다닌다. 부귀를 누리면서 구속된 생활을 하는 것보다는 비록 가난하더라도 자유로운 생활을 누리는 것이 낫다. [출전]『장자(莊子)』 추수편(秋水篇) [내용] 초(楚)나라 왕이 어느 날 사람을 보내어 낚시를 즐기고 있는 장자를 청하였다. 그러나 장자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다음과 같이 물었다. "초나라에는 3천년.......예미도중(1)사자성어(847)경희애문화(2858)오늘의사자성어(466)꼬리(8)진흙(2)꼬리를진흙속에끌고다닌다(1)부귀를누리면서구속된생활(1)가난하더라도자유로운생활(1)부귀_구속된생활(1)가난_자유로운생활(1)이중톈 중국사 10 삼국시대By 과천애문화 | 2018년 6월 1일 | 이중톈 중국사 10 삼국시대‘삼국연의’가 아니라 ‘삼국시대’를 보라! 이중톈의 시각으로 삼국시대 바로 읽기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서 오직 진실에 다가간 역사만을 볼 것이다” 중국 역사에서 위ㆍ촉ㆍ오로 대표되는 삼국시대는 아마 중국 역사 시대 가운데 대중에게 가장 친숙하고 잘 알려져 있는 시대일 것이다. 손권, 유비, 조조, 관우, 제갈량 등 중국 역사를 잘 모르는 사람도 이름을 들으면 아는 인물이 등장하고 삼고초려, 도원결의 등 유명한 고사가 탄생하기도 한 시대다. 고로 대중은 자연스레 삼국시대를 중국 역사에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시대라고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이중톈이 삼국을 바라보는 관점은 이와 조금 다르.......이중톈(1)중국사(2)네이버좋은책추천(1)경희애문화(2858)김학두: 매 순간, 영원히By 과천애문화 | 2018년 10월 5일 | 김학두: 매 순간, 영원히전시소개 김학두:매 순간,영원히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수원을 거점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원로 미술인을 소개하는 전시로《김학두: 매 순간, 영원히》를 개최합니다. 김학두(1924년생) 작가는 지난 수년간 후학을 양성하는 미술교육자로서 교편 활동을 하던 중에도 꾸준히 창작활동을 지속한 예술가였습니다. 동시에 미술협회 수원지구회, 한국미술협회 수원지부 회장 등을 역임하며 수원미술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미술행정가이기도 합니다. 이번 전시는 김학두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를 집약적으로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전시의 제목인‘매 순간, 영원히’는 어디에서나 마주칠 수 있는 자연의 소박한 서.......김학두(2)공연전시(647)경희애문화(2858)경희애문화, 좋은책추천, 카메라를 끄고 씁니다By 과천애문화 | 2022년 11월 30일 | 경희애문화 좋은책추천 카메라를 끄고 씁니다 가족을 기록하는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의 특별한 삶 카메라를 끄고 씁니다 가족을 기록하는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의 특별한 삶 박찬욱, 고레에다 히로카즈, 김윤석, 양익준 극찬 다큐멘터리 영화 <수프와 이데올로기> 감독 양영희 한국에서 먼저 출간하는 첫 산문집 다큐멘터리 영화 <디어 평양>과 <굿바이, 평양>. 극영화<가족의 나라>로 재일코리안 가족의 아픈 역사를 그려낸 영화감독 양영희가 신작 <수프와 이데올로기> 개봉에 맞춰 산문집 [카메라를 끄고 씁니다]를 선보인다. 두 편의 자전소설 [가조긔 나라]와 [조선대학교 이야기朝鮮大学校物語]가 일본에서 먼.......경희애문화(2858)좋은책추천(785)네이버추천도서(352)카메라(234)카메라를끄고씁니다(1)가족(175)가족기록(1)다큐멘터리(254)영화감독(25)영화감독_특별한삶(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