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빌바인으로 가늠해보는 영격전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22일 |
첫째, 적도 액션포인트를 소모하기 때문에 반격턴을 주지 않고 공격하는게 최선입니다. 1스테이지의 경우 적들의 스피드는 쫄은 510, 보스는 445,520,370 순이므로 반격턴을 최소화할려면 스피드 510이하의 기체는 채용하면 안됩니다. 만약에 네번째 순서에 볼테스V같은 스피드 475짜리를 넣으면 첫 쫄인 미니포 둘을 깨고 난 뒤 진행 순서가 새로나오는 진겟타 -> 미니포 3 -> 미니포 4 -> 볼테스V가 되버리지만 만약 그 자리에 뉴건담을 넣었다면 진겟타 -> 뉴건담V -> 우리편 A -> 우리편 B -> 미니포3 -> 미니포4의 순서가 되서 우리편의 필살기 쿨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둘째, 필살기는 3쿨(SSR),3쿨(SR),2쿨(R)의 경
슈로대DD 고성능슬라스터 장착시 비교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12월 9일 |
우여곡절이 많으나 이번패치로 육성제약이 풀린 것은 사실이므로 슬슬 2선 캐릭터들을 키우시게 될텐데요. 슈로대DD의 회피탱이 평타의 완전회피를 위해서는 파일럿 10스테이지에서 탈력을 꾸준히 쓴다고 했을때 기력150 기준으로 운동성 1157, 공격 10스테이지 운동성 1166 이상이 필요합니다. 고성능 슬라스터 SSR Lv100, 서브슬롯 지원타입 Lv75 4개, 운동보너스 25%를 가정할시 회피특화나 공격&회피 , 명중&회피 타입 모든 기체가 자격에 포함되며 밸런스타입인 레이즈너와 그라프틴 리나리아기와 공격특화인 건담 발바토스가 예외적으로 조건을 만족합니다. 또한 운동보너스 33% 정도까지 챙길 수 있다면 가오가이거까지 회피탱으로 활약이 가능케 할 수 있습니다. 단 엑시아나 데빌맨, 발바토
슈로대DD 영격전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21일 |
요격전(영격전) 플레이 중인 분들 중 상당수가 긴가민가하는 부분이 하이스코어일텐데 보다시피 합계스코어의 최고기록입니다. 즉 오늘 1군요원으로 10만넘는 점수를 기록해봐야 별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스테이지 레벨 디자인 상태에 따라 일반적인 예상과 달리 가장 강한 순서로 공략하는게 답일 수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예상을 따라 계산해보면 저의 경우 대략 하이스코어는 7~8만 x 4 + 10만 = 40만포인트 정도가 되지 않을까 추측 중입니다. 참고로 특수오브의 조각을 주는 미션은 45만포인트, 기력상한을 올려주는 완성된 칩을 주는 S랭크 조건은 하이스코어 40만1포인트가 조건입니다. 개인적으로 볼때 7일마다 습득할 수 있는 블랭크칩 갯수를 고려하면 60만 포인트는 크게 얼매일 필요는 없을겁니다
슈로대DD 2차 제압전 사이버스타 등장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월 22일 |
슈로대 전통상 리얼계와 슈퍼계 분류에서 슈퍼계에 속하는 기체여서 보통 방어/회피 타입 예상이 많았는데 조금 놀랍게도 회피특화를 달고 나왔네요. 평타가 참격인 디스카터고 SSR은 예고대로 특수인 아카식 바스터. 아카식 바스터에 달린 버프해제 능력때문에 알트와 달리 공략 필수캐가 될 가능성이 높겠네요. 예를 들자면 슬라스터 0티어 판정에 크게 일조한 강공의 일수 이벤트의 크샤트리아가 선보였던 사랑 + 집중 정신기 조합은 사이버스타로 대응이 가능하죠. 빌바인 스타일로 기체가 강화됩니다. M사이즈라 빌바인에 비해 디다리온이나 유니콘, 발브레이브 쪽의 노도 타이밍을 수월하게 받을 가능성은 높아서 충분히 실전성이 있겠지요. 다만 M사이즈 회피탱인지라 0% 확정이 불가능하면 메라후딘처럼 애매한 회피율인 상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