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티기어 Xrd -sign- 로케영상을 보고 든 느낌
By 타임 스트레인저 익스프레스 | 2013년 8월 12일 |
처음으로 카툰 렌더링이라는 기술이 나왔을 때, 이 기술을 처음 적용한(제가 견문이 좁아서 과연 정말 처음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젯 셋 래디오를 플레이하면서 "아, 이제 몇년만 지나면 셀화나 스프라이트의 시대는 끝나겠구나"하고 생각했었어요. 이런 우라질, 벌써 10년이 훌쩍 넘게 지나가버렸습니다. 우습게도 카툰 렌더링, 또는 셀 섀이딩이라는 기술 자체는 계속 발전해왔지만 우리도 바보가 아니고, "어때 셀화랑 똑같지?"하듯이 들어밀어진 결과물은 하나같이 다 불만족스럽고 어딘가 튀었죠. 눈속임이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겠죠. 네, 실제로 눈속임 맞습니다. 카툰 렌더링을 통해 만들어진 모델의 모션 프레임수를 조절하는 방법으로 가장 셀화, 또는 스프라이트와 흡사한 느낌을 주고 있는거니까요. 반대로 말하면, 이것 자체
길티기어 20단 달성
By 내 낡은 책장 속 바다 | 2016년 11월 25일 |
반년 전 게임에 입문하면서 목표 했던 계급을 드디어 달성했습니다. 기쁘네요.앞으론 블로그에 그동안 이 캐릭터를 굴리면서 느꼈던 점과 자잘한 팁/공략을 차곡차곡 정리해볼 생각입니다.
길티기어 삼그젝스 잡상
By 꿈꾸는드래곤의 레어 | 2013년 5월 21일 |
X가 3개니까 그냥 삼그젝스ㅋ 기쁨에 미쳐날뛰고있습니다. 고딩때부터 수년간을 팠던 길티기어가! 이제는 부활할일이 없겠지라며 스스로 포기햇던 길티기어가!! 돌아온다라고라고라고라고라!!!! 시대에 맞춰서 길티기어도 3D로 넘어갔는데 랜더링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화면돌리기전까지는 그냥 2D인줄 알았을정도. 스파4처럼 3D지만 2D느낌을 내려고 ,특히 기존작들의 느낌을 내려고 엄청나게 노력한거같은데 이정도면 합격점 SNK의 3D작품들이 이정도 퀄리티였으면 대박을 치고도 한참 쳤겠죠? 시스템은 아무래도 한번 정리를 하고 이그젝스 정도로 조정할 생각인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는 D루프를 최신작 PV에서 보고있으니 감회가 새롭네요. 캐릭터들의 디자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