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은 한강 다리를 박살냈지만 서울을 박살내진 않았다"
By 여름엔덥고 겨울엔추운 우리집 | 2015년 11월 17일 |
!["이승만은 한강 다리를 박살냈지만 서울을 박살내진 않았다"](https://img.zoomtrend.com/2015/11/17/b0150170_564ae8f278b59.jpg)
무능한 수뇌부가 한 나라를 얼마나 망칠수 있는지 보여주는 사건이 어제 일어났습니다. 뭐 문명 온라인은 이미 삭제했습니다만 게임 커뮤니티마다 문명온라인 판게아 세션 이집트의 막장행각이 화제더군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등을 달리고있던 이집트가 문화승리가 가능한 상황에 근접했는데 군사도시가 너무 많아서 승리를 못하고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거기서 위대한 이집트의 수뇌부는 자기들 스스로 자기도시들을 박살내고 문화승리를 쟁취한다는 기가막힌 전략을 세웁니다만... 군사도시들을 박살내자 각종 전투용 탈것을 생산할 도시가 사라졌고 방어할 힘이 한없이 약해집니다. 이에 중국은 이집트가 스스로 도시를 파괴해서 허허벌판이된 국경지대를 지나서(...) 이집트 깊숙한곳까지 침공해서 결국 이집트는 4위까지 내려 앉았습니다.
문명온라인 2차CBT 3일차
By M's meaningless | 2014년 11월 27일 |
![문명온라인 2차CBT 3일차](https://img.zoomtrend.com/2014/11/27/c0051060_5477359e1e96c.jpg)
아즈텍의 문화승리. 사실 점령승리로 갈 뻔하다가 문화승리로 변경.그 이유는 점령승리 단계에 도달하면 문화승리가 불가능해지면서, 해당 문명의 문화승리 점수가 전체 문명의 문화승리 점수 집계에서 완전 누락되어버림. 이게 왜 문제가 됐냐하면, 이전까지 아즈텍은 점령과 문화가 각각 45% 이상으로 가장 높았고, 로마가 그 뒤를 따라오는 상황이었음.근데 아즈텍이 점령 점수가 더 높아지면서 문화승리가 불가능한 조건을 달성하자, 기존의 45/43/10/2 정도 되던 문화 점수 비율이65/30/5 이런식으로 변경되어 당장 로마의 문화승리가 코앞으로 다가옴(문화승리 조건이 도시공방전 종료시 까지 문화점수 55% 달성;) 갑자기 급변한 정세에 깜짝놀란 아즈텍은 급히 로마의 주요 문화도시를 공격 (점령승리는 10%이상
문명 온라인 2차 CBT 1일차
By M's meaningless | 2014년 11월 25일 |
![문명 온라인 2차 CBT 1일차](https://img.zoomtrend.com/2014/11/25/c0051060_54748550c3973.jpg)
지난 1차 CBT와의 차이점 1. 강화된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지난 1차 CBT에선 각 문명별로 6개의 기본 캐릭터(남3/여3, 문명별로 피부/머리카락 색만 다름)가 제공되어 그중에 하나만 고를 수 있었다면, 이번 2차 CBT에선 문명에 관계없이 15개의 기본 캐릭터를 바탕으로 강화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신 성형을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변경코자하는 부위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위와 같이 해당 영역이 선택되고 마우스 클릭-드래그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케 했습니다. Steparu.com 에 올려진 다음 영상을 보면 자세히 나옵니다. (Steparu.com) 2. 지도 변경. 1차 CBT의 맵 (Thisisgame.com) 2차 CBT의 맵 현실의 지구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