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밀아] (스압주의) DPC나 HAC는 카드를 키울지 말지 결정할 수 있는 지표일까?
By The Player's Ground. | 2013년 4월 5일 |
한국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지금까지도 한국 앱스토어 매출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확산성 밀리언 아서(이하 확밀아)의 재미있는 숫자놀음에 대해 조금 (긴) 얘기를 해 보고자 한다. 확밀아는 시시라라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스퀘어에닉스가 출시한 iOS/안드로이드용 게임으로, 파밍을 통해 플레이어 세력을 육성하고 육성된 세력으로 더욱 많은 파밍을 하는 전형적인 육성형 게임이다. 시원시원한 진행의 육성게임이라는 측면에서 90년대 디아블로와 비교해볼 수 있는데, 필드에서 파밍을 하다가 필드보스와 인카운트한 후 보스를 물리치면 무작위적인 보상이 떨어지는 구조가 디아블로 및 이후 온라인으로 제작된 마이너 카피들과 많이 닮아있다. 다만 직업에 따른 역할 분담이 없기 때문에 wow같은 후기 온라인 게임보다는 테일즈위
[확밀아] 잡담 4
By 흉물의 마법사 | 2013년 2월 14일 |
![[확밀아] 잡담 4](https://img.zoomtrend.com/2013/02/14/f0084345_511bf6597f163.png)
일밀아는 아이디만 만들어놓고 안 하고 있었다. 한밀아 요정이 바뀌었지만 커넥팅 지옥인지라 일밀아에 들어갔는데 뽑기 티켓이 22개나 있다. 돌려봤더니 슈레, 슈레플이 무려 다섯 개나 나왔다. 이러면 지르고 싶잖아 ㅠ 심지어 배수 카드가 두 개나 나왔다. 유리엔스와 롯뜨가 여체화됐다. 발렌타인 이벤트인 것 같다. 얼마나 좋겠나 싶어서 요정을 쳐봤는데... 사람들이 왜 배수배수 하는지 알게 됐다. 배수카드를 써보면 다른 카드를 쓸 수가 없다..
[확밀아] 합요일 정산
By Secret Space | 2013년 2월 22일 |
![[확밀아] 합요일 정산](https://img.zoomtrend.com/2013/02/22/a0087639_5126b19c1d4bd.png)
필요도 없는데 자꾸 증식만 해대는 브로콜리는 생략.. 운이없는 나에게 키라는 없어.. 추천덱으로 구성해본 덱.. 힐러도 없고.. 무엇보다 토르도 없다.. 다음 시즌쯤 되면 바토리는 ㅂㅇㅂㅇ 해야될듯하지만..
확밀아에 아쉬운 기능...
By 7대세계를 떠도는 오덕군자의 요새 | 2013년 2월 18일 |
덱 세이브-로드 기능이랑 강화합성 및 판매시 특정카드 보호기능은 뭐 다들 늘 말하고 있고.. 저로서는 튜토리얼때 말곤 써본적도 없는 진화합성 기능이 좀 유의미해졌으면 좋겠네요.. 현재는 일밀아까지 합쳐도 진화합성으로 만들 수 있는 카드 종류가 별로 없고 그중에서도 4성 이상은 4성이 3갠가 4개 뿐입니다. 그나마도 CP가 아주 좋은것도 아니고.. 대체로 체력은 괜찮은데 공격력이 영 별로더군요. 좀 괜찮은 5성 카드나 6성카드 조합을 내놓으면 굉장히 좋을거 같은게, 슈레카드를 드랍슈레 +a (a는 4성,3성, 아니면 다른 5성) , 슈레플 카드를 2개 이상의 슈레, 혹은 슈레플 +a로 조합식을 만들어주면 1. 일단 장식이던 기능이 제대로 사용된다. 2. 풀돌한 카드가 또 나와도 합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