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17회 영격전 3스테이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4월 10일 |
이번 영격전의 맵병기 스테이지는 16회의 맵병기에서 동시격파 보너스만 있는 경우와 달리 다시금 명중률과 회피율 보너스가 계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브의 적 구성까지 고려하면 맵병기로만 4을 체우기보다는 맵병기 3 + 바체 or 큐리오스의 토템형 버프 유닛을 조합하는 편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적의 속도가 550 스피드 기체는 꼬이기 쉽게끔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선턴을 최대한 잡을려면 각성을 쓰는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5웨이브때 사용할 각성이나 재동 서포트가 없으면 바체나 큐리오스 대신 전반적인 점수는 깍이겠지만 반아인으로 대체 가능. 도중에 유니콘이 야크드 도가의 브레이크를 깨는 역할을 담당했는데 제타건담 자리에서 브레이크를 깨도 무방하므로 유니콘 대신 빔병기
슈로대DD 초반 플레이 감상 #4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8월 24일 |
파일럿 육성 스테이지 3번째는 난이도가 별셋으로 보스격인 몹은 보기만해도 짜증나는 방어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쫄몹도 브레이크 게이지를 가지고 있어서 약점 속성 공략이 아닌 유닛이 에이스다보니 답답합니다. 브레이크 게이지가 풀리게 되면 공통적인 사항인지는 모르겠으나 화력감소 및 회피율 감소, 방어력 저하 상태가 되므로 클리어가 되긴 되는데 이거 대놓고 무기 속성 종류별로 유닛을 전부 다 키워야 되는다는 이야기죠. 여기 공략할때쯤되면 스킬 북 두번째 단계도 미션 보상으로 얻기 시작하는데 이거 별셋짜리 클리어를 반복한다고해서 만족하긴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스킬 올리는데 요구되는 저 구슬도 많이 모자르더군요. 클리어에 성공했다면 쓸모없는 스킬 북을 분해해서 입장 티켓으로 바꾸는 기능이 해금
네버윈터나이츠 EE 한글화에 대한 이야기 마무리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6일 |
그러면 이야기를 더 진행시켜 봅시다. gog 다이아몬드판의 경우 영어부터 폴란드까지만 지원하면서 파일이 하나 누락되어 있습니다. 그 파일은 바로 ctl_candidate.mdl이라고 입력지 제어을 뜻하는 명칭의 파일명을 가진 게임내 모듈입니다. 이건 앞서 다른 네윈나 유저께서 밝혀낸 gog 다이아몬드판 한글화 요령에서 필요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dialog.tlk를 집어넣은 override 폴더에 같이 집어 넣습니다. 그러면 비록 EE버전에서 한글 입력은 안되지만 에러가 사라집니다. 이러면 EE에서도 한글 상태로 캐릭터 생성도 가능해지는거죠. 제가 EE에서 딱히 확인은 안해봤지만 캐릭터 이름에 한글 입력은 문제가 많을테니 하지 마시길. EE도 1.69 이후의 네버볼트위주의 커뮤
슈로대DD 윙제로 리벨리온 성능 감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3월 13일 |
이번 '제로의 제안' 스킬오브는 현재 정신기 열혈까지 뚫을 생각이 있다면 14개해서15레벨까지 습득 가능합니다. 현재 입수할 수 있는 교환용 오브 조각은 총 1430개입니다만 30개는 그냥 기념품에 가까운 덤이 아닐까 싶네요. 공지대로라면 후반전 그러니까 아마도 2차 초급, 3차 초급 혹은 글자 그대로 이후 (다른) 이벤트에서 나머지 오브 조각을 입수할 수 있을 걸로 예측되며 여기서 입수할 수 있는 스탯량이 무지막지합니다. 당장 15레벨까지 올리면 조준 2%에 조준치 33이 증가하는데 이러면 어지간한 밸런스타입보다 명중률이 높습니다. 여기에 레벨20까지 올려서 추가로 50이 붙고 이벤트 미션으로 주는 전략안 스킬오브도 2개도 입수하여 어찌 최소 레벨4를 달성하였다면 21을 다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