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코미디도 아닌 것이
By 내가 알고 있는 삶의 지침 | 2013년 4월 9일 |
[트와일라잇]의 저자 스테프니 메이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SF 로맨스 판타지 <호스트>를 혼자 보고 왔다. 서두의 인간이 사는 한 완벽한 지구일 수 없다는 뚜렷한 주제와 더불어 색다른 외계의 인류 강탈이라는 설정은 상당히 강렬하고 매력적인 SF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런데, 영화 음악이 밋밋하고 구식스러운 전자사운드를 난발하고 있고, 의상에서 소품이나 이야기의 주 무대가 되는 삭막한 사막까지, 점점 기대를 앗아가는 엉성하고 저렴한 장면들이 이어졌다. 어느 영화평론가의 단평에서 "<인 타임> 때부터 말렸어야 했다"는 글이 바로 이해가 가는 동시에 감독의 감 떨어지는 연출 내지는 취향이 이 좋은 소재를 빈약하고 창의성 결여의 아쉬운 작품으로 만들었구나 싶었다. 모든 공상과학, S
던전마스터 (Ragewar.1984)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0년 8월 29일 |
1984년에 ‘데이빗 앨런’, ‘찰스 밴드’, ‘존 칼 버클러’, ‘스티븐 포드’, ‘피터 마누지안’, ‘테드 니콜라우’, ‘로즈마리 터코’ 등의 감독들이 만든 판타지 영화. 내용은 프로그래머인 ‘폴 브래드포드’가 특수 제작한 안경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호 작용을 하는 개인용 컴퓨터 ‘X-CaliBR8’과 함께 생활을 해서 실제 여자 친구인 ‘그웬’이 질투할 정도였는데. 어느날 밤 집안 컴퓨터가 연기를 뿜으며 화재 위험이 생기는가 싶더니, 폴과 그웬이 수처년 동안 살아온 고대의 악마 ‘메스테마’가 지배하는 ‘헬리시 왕국’으로 전이되고. 폴의 현대 기술에 흥미를 느낀 메스테마가 그웬을 인질로 잡고 폴에게 X-CaliBR8 휴대용 버전을 주고서 자신이 만든 다양한 세계에서 주어진 과제를 완수하는
<비포 미드나잇> 고품격 수다의 끝판, 멋지다
By 내가 알고 있는 삶의 지침 | 2013년 5월 24일 |
"아, 저 배를 어찌할꼬..."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하는, 영화 첫 장면의 에단 호크, 18년 만에 완성된 리차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비포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비포 미드나잇> 시사회를 피아노 제자분과 즐겁게 감상했다. 방학을 같이 보낸 아들을 이혼한 아내에게 돌려 보내는 주인공 '제시', 그가 공항을 나와 함께 차를 타고 가는 여인이 바로 1994년 유럽 횡단 열차에서 처음 만나고 그리고 9년 후 서점 '세익스피어 앤드 컴퍼니'에서 재회하여 운명이 된 '셀린느' 줄리 델피인 것이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핑풍 대사가 쓰나미로 밀려오는 그 특유의 맛깔난 대화의 재미가 서두부터 매우 긴 롱테이크로 쏟아지니, 이 두 연기자들의 신들린 폭풍 연기가 일단 감탄스러웠다. 특히 섬세하고 정교한
레프트 비하인드: 휴거의 시작 (Left Behind.2014)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7년 6월 8일 |
2014년에 빅 암스트롱 감독이 만든 종교 영화. 한국에서는 2016년에 개봉했다. 내용은 대학생 클로이 스틸이 아버지인 레이포드 스틸의 깜짝 생일 파티를 위해 고향을 찾아왔지만, 비행기 기장인 레이가 결혼반지를 빼고 스튜어디스 해티 더럼과 바람난 현장을 목격하고서 집에 돌아와 독실한 신자인 어머니 아이린스 스틸과 말다툼을 벌여 부모님과 사이가 안 좋아진 가운데 기분전환으로 남동생 레이미 스틸과 함께 쇼핑몰에 놀러갔다가 갑자기 전 세계에 휴거 현상이 발생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옷가지만 남긴 채 사라지고. 아버지가 조종하는 비행기가 추락 위기에 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기독교의 종말론 중 하나인 휴거를 소재로 다루고 있다. 원작 소설은 팀 라헤이와 제리 젠킨스가 1995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