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윈터나이츠 EE 한글화에 대한 이야기 마무리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6일 |
그러면 이야기를 더 진행시켜 봅시다. gog 다이아몬드판의 경우 영어부터 폴란드까지만 지원하면서 파일이 하나 누락되어 있습니다. 그 파일은 바로 ctl_candidate.mdl이라고 입력지 제어을 뜻하는 명칭의 파일명을 가진 게임내 모듈입니다. 이건 앞서 다른 네윈나 유저께서 밝혀낸 gog 다이아몬드판 한글화 요령에서 필요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dialog.tlk를 집어넣은 override 폴더에 같이 집어 넣습니다. 그러면 비록 EE버전에서 한글 입력은 안되지만 에러가 사라집니다. 이러면 EE에서도 한글 상태로 캐릭터 생성도 가능해지는거죠. 제가 EE에서 딱히 확인은 안해봤지만 캐릭터 이름에 한글 입력은 문제가 많을테니 하지 마시길. EE도 1.69 이후의 네버볼트위주의 커뮤
슈로대DD 윙제로 리벨리온 성능 감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3월 13일 |
이번 '제로의 제안' 스킬오브는 현재 정신기 열혈까지 뚫을 생각이 있다면 14개해서15레벨까지 습득 가능합니다. 현재 입수할 수 있는 교환용 오브 조각은 총 1430개입니다만 30개는 그냥 기념품에 가까운 덤이 아닐까 싶네요. 공지대로라면 후반전 그러니까 아마도 2차 초급, 3차 초급 혹은 글자 그대로 이후 (다른) 이벤트에서 나머지 오브 조각을 입수할 수 있을 걸로 예측되며 여기서 입수할 수 있는 스탯량이 무지막지합니다. 당장 15레벨까지 올리면 조준 2%에 조준치 33이 증가하는데 이러면 어지간한 밸런스타입보다 명중률이 높습니다. 여기에 레벨20까지 올려서 추가로 50이 붙고 이벤트 미션으로 주는 전략안 스킬오브도 2개도 입수하여 어찌 최소 레벨4를 달성하였다면 21을 다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쿠라혁명 아오가시마 사령부 통신 1화 공개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0월 9일 |
아무리 금요일이라지만 주중 대낮에 유튜브 방송, 그것도 12시 15분에 시작하는 나사빠진 기획에서 과연 세가와 딜라의 합작답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 중. 시청차는 사전등록인수에서도 드러나는 문제지만 나름 정직하게 200명선에서 슬금슬금 올라가는 상황. 방송 끝날때까지 몇명을 채울려나? 그리고 스타트는 히스토리라 쓰고 적당히 OP 메들리를 하고 있는 시간때우기 중 @_@; 스토리 설명을 하면서 다이쇼 시대의 가능성 중 하나라는 언급이 나오면서 패러럴 월드의 가능성을 암시했습니다. 결국 수틀리면 엎어버리겠다는 소리인데 현재 신사쿠라대전도 결부되어 있으니 뭐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만 시작도 안했는데 너무 소극적인거 아닌가? 어찌되었든 다이쇼 84년에 나데시코가 반란에 나섭니다. 그리고 상대인 다이쇼
[슈로대DD] 제압전 최고 기록달성! - 큐브 90개 벌기
By 썬바라기의 얼음정원 | 2019년 8월 29일 |
1-3 중도포기가 최고기록이었는데, 오늘 제압전 돌아보니 기록이 갱신되었습니다! 일단 회피 30번 미션클리어를 위해 유니콘 혼자 출격시켰었는데... 풀오토 돌리고 있었는데 회피 엄청나게 잘하네요!! 그래서 혼자 1-6 보스맵까지 밀고 갔습니다!! 유니콘 + 후속 4기의 2회 도전으로 보스 반피 만들고 리타이어. 최고 기록 갱신! 미션은 회피 30회 / 최대 대미지 5000 / 최대 10체인 달성 3개를 클리어했습니다. 최종 점수는 6500점!! 큐브 90개군요. 회피 30회 미션만 달성해도 90개던데, 클리어 랭크가 똑같은 C라서 그런가봅니다. 수동 노가다로 1-1 회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