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3 발매 런치 트레일러
By Deep Dark Fantasia | 2016년 3월 23일 |
트레일러만 봐도 그래도 그래픽이 블러드본과 비교해도 꿀리지는 않는거 같아서 다행이네. 타격감도 블러드본만큼 될지는 모르겠지만. 조선반도는 한-참 남았지만 열도는 선행발매로 내일 출시하는듯. 본인은 PS4하고 스팀 둘 중 뭘로 할까 고민중. 걍 둘다 해버려 이미 둘 다 있는 타이틀 한두개가 아니란게 함정
다크 소울 PC - 해상도 패치 / 마우스 패치 통합
By 반달가면 | 2012년 12월 28일 |
다크 소울 PC 해상도 패치 최신판(DSFix v2.0.1)에 마우스 패치를 합쳐 보았다. 각 패치의 출처는 이전 게시물을 참조. 이것 저것 고칠 수 있는게 많은 것 같긴 한데 일단 가장 기본적인 것만 적용 렌더링 해상도: 1920*1080 시작할 때 마우스 포인터 보이지 않기 세이브 파일 백업(25분 간격, 최대 5개까지) 마우스 패치 v0.9 아래의 압축 파일을 받아서 다크 소울 설치 폴더(DARKSOULS.exe 파일일 있는 곳)에 풀어 놓으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패치를 적용하지 않으려면 설치 폴더에 풀린 DINOUT8.dll 파일을 제거하거나 이름을 바꾸면 된다. 게임 설정에서 안티-앨리어싱(anti-aliasing)을 꺼야 제대로 동작한다고
J U S T L I K E D A R K S O U L S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7년 9월 12일 |
제목의 말은 유명한 밈은 아니고 용어도 아니다. 스트리머가 어려운 게임을 하면서 괴로워하는 영상에 올라온 어느 덧글에서 발견한 말이다. 다크소울은 컬트적인 인기에서 대중적인 인기로 올라온... 보기 드문 성공 케이스를 가진 작품이다. 특유의 높은 난이도에 많은 게이머들이 입덕하고 반했는데, 고전적인 도전방식을 고수하던 프롬 소프트웨어의 패기와 외골수적임에 반해서 그럴 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캐주얼 유저를 위해 난이도를 낮추는 AAA급 게임들의 BITCH 정신에 대한 유저들의 반항심에 성공의 의미가 있을 지도 모르겠다. 한편으로 다크소울이 난이도의 대명사가 되면서, 유독 다크소울은 나에게 쉬웠다는 말을 쓰는 사례가 많아졌고, 난이도 높은 게임을 즐기는 것이 게이머로서의 자존심 대결이 되버리는 기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