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 플래피위치] 최종화 - 게임을 꾸며서 마무리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19일 |
키보드 이벤트 EventListenerKeyboard로 생성하며,onKeyPressed와 onKeyReleased를 오버라이딩 해 줍니다. 둘 중 하나만 해도 되며, onTouchBegan처럼 return true/false를 해 줄 필요는 없습니다. 키 입력으로 게임을 조작하고 싶으면,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를 읽어올 수 없기 때문에 오버라이드 함수 내에서는 상태변수의 값만 변환시키고 스케줄이나 update 함수 내에서 처리하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몇 가지 트윈(액션)에 대한 tmi 3.xx 일부 버전에서는 RepeatForever는 Sequence를 실행 가능하지만 Repeat는 불가능했던 적이 있습니다. FadeOut은 FadeTo::create([duration],
핵심 게임 플레이 완성 및 영상
By i WANT | 2013년 11월 22일 |
뚝딱 뚝딱.... 게임의 기본 뼈대 완성~ 개발 중 영상 머릿속에 있는 것을 그대로 게임으로 만들었네, 재미있고 중독성이 있어 ㅜㅜ 실 기기에 넣어서 터치로 하면 좀더 손 맛 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점이 좀 아쉽네~ 자... 이제 다음에 할 일이 먼가? 연출, 사운드, 특수 효과, 베스트 기록, 페북 연동... 많이도 남았네~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4일차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9일 |
적 편대의 움직임 베지어곡선 적 캐릭터가 갤러그를 연상시키는 곡선을 그리며 비행하기 위해 베지어 곡선을 사용합니다. 시작점, 끝점, 조정점 두 개를 사용하는 4점 베지어 곡선 두 개를 사용해 적의 궤적을 구현할 것입니다.cocos2d-x에서는 BezierTo, BezierBy 같은 트윈이 있는데, 여기선 딱 정해진 건 없지만 통상 공식을 사용해서 구할 수 있네요. IEnumerator BezierLining(){ for (int i = 0; i < 2; i++) { for (float t = 0; t < 1; t += Time.deltaTime * speed) { bezierPosition = Mathf.Pow(1 - t, 3) *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