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툼레이더 애니버서리 게이밍 무비 완성.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6년 12월 11일 |
![드디어 툼레이더 애니버서리 게이밍 무비 완성.](https://img.zoomtrend.com/2016/12/11/b0116870_584d2441c9956.jpg)
아이좋아라 일단 지금 렌더링 중. 1. 일단 아쉽습니다. 영상을 1080p로 찍지 않았거든요. 찍다보니 해상도가 1600*900로 세팅되어 있는 걸 발견. 이걸 1080p로 영상을 늘이니 뭔가 이상한 화질이 나와서 이유를 찾아보니 그러하더군요. 그렇다고 중반까지와서 다시 찍기도 뭐하고. 그래서 클립들을 총집합한 영상은 720p로 제작. 오오카미HD과 비슷한 방식으로 큰 화질의 영상을 만들고 그걸 줄여서 세밀한 느낌을 주는 것. 이것이 그것과 같은 효과를 줄지는 모르지만 일단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렌더링중이라 어찌될진 모르고. 잘못되면 2시간 또 렌더링해야함. 2. 피라미드란 게 폭발하는 엔딩 씬에서 폭발하는 사운드가 뭔가 시원찮다고 느꼈지만 느낌일뿐이라고 생각하고 넘겼습니다.
[게임무비]툼레이더:애니버서리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6년 12월 12일 |
![[게임무비]툼레이더:애니버서리](https://img.zoomtrend.com/2016/12/12/b0116870_584e654209e2b.png)
Welcome to the World of God and Polygon 언젠가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서, 있는 실력 없는 실력 다 긁어모아 만든 작품. 게임실력부터 시작해서 편집능력까지 내가 가지고 있던 한계치까지 끌어모았다. 어느구간까지만 플레이하고 끊고 조작할 것인지(?)에 관한 레벨플레이기획까지 다 했다. 컷을 냈는데, 그 간극을 자연스럽게 유지하려고 노력한 구간이 있고, 실험적으로 이은 컷도 있다. 한편으로 내가 컷을 냈던 것인지 아니면 그대로 이었던 것인지 착각할 정도로 잘 편집된 구간도 있다. 다만 이런 저런 시도를 잘 못해본게 아쉽다. 이런 저런 시도를 못했던 이유는 편집후 바로바로 확인하며 실험해야 하는데, 1번 클립 수정할 때 10초의 딜레이, 1분영상 렌더링할
<툼레이더: 애니버서리>게이밍무비를 준비중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6년 12월 8일 |
![<툼레이더: 애니버서리>게이밍무비를 준비중](https://img.zoomtrend.com/2016/12/08/b0116870_5849a301e5479.jpg)
평소 게임영상을 올리지만, 다른 사람들처럼 게임공략에 치중하거나 실력자랑하는 게 아닙니다. 버그없이 퀘스트를 최단시간에 독파해보고 이 게임의 플탐이 어떻게 되냐를 측정하기 위해서 찍었던거죠. 개그릴을 찍기도 했었는데, 이번엔 제 유튭 생활 최초로 <툼레이더:애니버서리> 게이밍무비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당연하게도 영상에 나오는 것은 게임 진행하는 구간을 풀로 보여주는 게 아닙니다. 컷씬은 필수로 나올 것이지만, 인게임 플레이는 흥미로운 부분, 스토리 전개상 필요한 부분만 편집해서 올리려고 해요. 문제는 그렇게 찍어낸 컷들을 나열했을 때 너무 많이 보여줘서 구성이 너무 쳐지거나 너무 빠져서 내용을 이해못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라... 일단은 그런 문제를 염두해두고 찍을 장면을 기획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