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X] 요괴의 집 (妖怪屋敷, 1986, CASIO) #4 스테이지5~엔딩 및 총정리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2년 10월 31일 |
[MSX] 요괴의 집 (妖怪屋敷, 1986, CASIO) #3 스테이지4~스테이지5 요괴의 집 스테이지5의 라스트보스 공략~엔딩 및 총정리. 아무것도 없는 방에서 우물을 통해 빠져나왔으면 왼쪽으로. 아래로 한참 내려가는 사다리가 나오는 지점을 통해 리카의 사진기를 얻은 우물이 있던 곳으로 내려간 뒤 다시 오른쪽으로 쭈욱 진행하자. 다음 오른쪽으로 쭈욱 진행해서 이 지점. 막다른 곳까지 가자. 여기에서 아래로 내려가자. 다음 전에 부적을 얻었던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한다. 전엔 여기에서 부적을 얻고 바로 올라왔지만 실은 오른쪽에 길이 더 있다. 열쇠가 없으면 막다른 곳이지만. 오른쪽으로 가자마자 강적 뿅타마 출현. 게다가 점프로 전등빔을 피하는 파란색 코오니까지! 막
애플 컴퓨터의 추억, 로드런너 (Lode Runner, 1984, SONY)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2년 12월 18일 |
[MSX] 로드런너 (Lode Runner, 1984, SONY) 1983년에 Douglas E. Smith가 개발, Brøderbund에서 발매했던 세계적이고 역사적인 액션퍼즐게임 '로드런너(Lode Runner)'의 MSX 이식작. 발매원은 소니지만 개발은 당시 MSX 게임을 전문으로 개발하던 컴파일사에서 담당했다. 원작은 최초에 Apple II용으로 개발되었고, 이후 세계적인 대히트로 모든 종류의 컴퓨터와 모든 종류의 게임기로 이식되었다. MSX판은 애플 원작의 150스테이지 중 59스테이지에 MSX 오리지널 17스테이지를 더하여 총 76스테이지. 로드런너의 타이틀 화면. 대망의 로드런너 레벨1의 화면. 아아 이 익숙한 맵!! 조작방법은 방향키 좌우로 좌우 이동, 상하로 사다리 상
[MSX] 제비우스 파드라우트 사가 (ゼビウス ファードラウト伝説, 1988, NAMCOT) #1 게임소개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월 6일 |
제비우스 파드라우트 사가 (ゼビウス ファードラウト伝説, 1988.12.23, NAMCOT, 6800엔) 1983년에 오락실용으로 발매되어 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던 슈팅게임의 혁명 '제비우스'의 MSX2 이식판과 신작의 합본팩. 아케이드 버전의 이식판인 'RECON'과 MSX2 전용 신작인 'SCRAMBLE' 2개의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발은 MSX 게임 전문 개발업체였던 컴파일사가 담당. MSX2의 성능을 한껏 발휘하여 아케이드판 제비우스를 이식, 화면 크기를 제외하면 음악이나 그래픽이 가능한 범위에서 충실하게 이식되었고 더욱 강화된 퀄리티를 보여준다. 원작이 나온지 무려 5년 후 오락실용 게임 및 가정용 게임 전성시대에 나온 작품이니 이정도 안해주면 안되겠지만. MSX 슈팅게임 중에서도 최상급
[MSX] 아기공룡 둘리(재믹스판)(1991)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2년 3월 19일 |
1983년에 ‘김수정’ 작가가 그린 만화 ‘아기공룡 둘리’를 원작으로 삼아, 1991년에 ‘잼잼 크럽’에서 개발, ‘다우 정보시스템’에서 ‘MSX(대우 재믹스)’용으로 발매한 액션 게임. 내용은 천재 과학자 ‘구공탄’ 박사가 어느 날 새로운 연구를 하던 중 실수로 천만년 동안 깊은 잠에 빠져 있었던 우주괴물 ‘몬스터 캡슐’을 깨어나게 해서, 아기 공룡 ‘둘리’가 몬스터 캡슐을 물리치기 위해 출동하는 이야기다. 본작은 삼성 겜보이용과 같은 해에 발매했고, 게임 패키지 일러스트가 동일하지만, 같은 게임을 멀티 플랫폼으로 이식한 게 아니라 전혀 다른 작품이다. 줄거리부터가 겜보이용은 친구들을 구하고 사천마귀를 물리치러 떠나는 이야기인 반면. 재믹스판은 우주괴물 몬스터 캡슐을 물리치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