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제3회 영격전 4스테이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2월 14일 |
영상은 남들에게 보여 줄만한게 아니지만 그냥 올립니다. 사전정보를 바탕으로 첫 도전에서 구시온까지 잡는데는 성공을 했지만 예상과 다른 부분이 역시나 많네요. 디다리온과 유니콘의 순서를 바꿔주고 진겟타도 열혈 대신 도근성을 넣어주고 디다리온에게 격투 대신 인내를 넣으면 힐점수 8500 + 디다리온 생존 2500 + 추가 격파 5000해서 한 1만6천점 정도 상승이 가능할 걸로 보이는데 생각대로 매조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제 남은 횟수는 내일분인 5회. 40만은 몰라도 45만점 돌파는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_@a 유니콘이 아니고 볼테스V를 노도까지 키웠으면 하는 후회가 여기서 밀려옵니다만 유니콘에 달만한 파워프레임같은 서브를 급조하기 위해서 간만에 5회 충전전까지 나리타공항이라도 좀 돌려
딜라녀석들 리듬겜을 또 만들고 있는건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8월 11일 |
리듬겜인데 끝을 모르는 상태에서 계속해야 되는 구성이라서 처음 하다보면 살짝 두려움 비스무리한 감정을 느끼실지도 모르겠네요. 그 밖에 하고 싶은 이야기는 스포일러 자제를 위해서 자체 검열. 내 생각은 글 제목이면 충분하다. :)
10월을 마무리하는 폰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0월 29일 |
1. 디즈니가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믹시와 손을 잡고 핀볼계 게임인 스타 스매시라는 게임을 11월 16일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스타 스매시 약칭이 스타마스인건 믹시답다면 믹시다운 약칭이네요. 평범하게 생각하면 스타스마일텐데 -3-;; 카카오 게임즈가 사이게의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판권을 가져간 이유로 코로나 특이점때문에 라이트유저들의 게임소비 패턴에 특이한 동향이 있다고 추론 할 수 있는게 작금인걸 생각하면 믹시와 디즈니도 적절한 시점을 노린 잘 노린 작품이 아닐까도 싶습니다. 다만 이 작품의 경우 인게임내 게임 스토리를 즐기기 위한 코믹스 제공 등등 혹여라도 게임적 완성도를 숨기기 위한 트릭이 있는게 아닌가 싶은 의문부호가 찎히는 부분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16일이 되봐야 좀 더 확실한 승패를 가
네버윈터나이츠 EE 디버깅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9일 |
빔독이 EE에서 추가한 UI는 바이오웨어의 오로라 엔진에서 벋어나 NUI (new ui라는 뜻이겠죠)로 명명한 메소드에서 독립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외부에서 환경변수를 수정할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 settings.tml 이라는 관련 파일이 생성되기는 하지만 그냥 레지스터 로그나 다름 없는 파일로 딱히 의미가 없습니다. nui 메소드에 ruleset 서브루틴을 호출하고 다시 show-challenge-ratings 같은 서브루틴을 계속해서 호출해서 더하는(정의하는) 단순한 구조를 취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제가 원하는 수정 방법은 실마리가 없지만 기왕 디버깅을 하는 중이니 다른 방법도 일단 함 찾아봅니다. 그래서 폰트쪽으로 검색을 해봤는데요. 네윈나EE에서 폰트는 초기버전인 1.78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