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시타 글섭 1주년 유니온 이벤트 마지막날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7월 11일 |
드디어 11시간 반이 남았다. 이제 밥 먹고 유니온 치고 밥 먹고 유니온만 치면 된다~ 알 사람은 다 알겠지만 너무나도 널널하게 달리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원래 계획대로 재화 수급하는 방향이면 모르겠는데 맘가짐이 종합랭킹 인1000은 아마 무리일듯. p.s: 많은 이들의 우려(?) 속에 7억 보상은 새벽녘에 달성.
네버윈터나이츠 EE 디버깅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9일 |
빔독이 EE에서 추가한 UI는 바이오웨어의 오로라 엔진에서 벋어나 NUI (new ui라는 뜻이겠죠)로 명명한 메소드에서 독립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외부에서 환경변수를 수정할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 settings.tml 이라는 관련 파일이 생성되기는 하지만 그냥 레지스터 로그나 다름 없는 파일로 딱히 의미가 없습니다. nui 메소드에 ruleset 서브루틴을 호출하고 다시 show-challenge-ratings 같은 서브루틴을 계속해서 호출해서 더하는(정의하는) 단순한 구조를 취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제가 원하는 수정 방법은 실마리가 없지만 기왕 디버깅을 하는 중이니 다른 방법도 일단 함 찾아봅니다. 그래서 폰트쪽으로 검색을 해봤는데요. 네윈나EE에서 폰트는 초기버전인 1.78 E
예대제14 내의 게임이벤트 부스, 동방게임쇼2017 참가 기업 정보 공개
By 심유경네 집의 책장 | 2017년 3월 19일 |
○ 관련 : 1. 올해 봄(5월 7일)의 제14회 예대제 참가 서클 리스트 공개! 2. 예대제13의 게임 이벤트(동방게임쇼2016) 참가 기업 공개 (작년 같은 행사의 출전정보)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열릴 예대제14 에서의 리듬 게임 및 게임 관련 기업 부스들의 이벤트 에어리어인 동방게임쇼 2017에 대한 안내가 나왔더군요. 출전하는 여러 메이커들의 예대제14 이벤트 회장에서의 정보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을 참고해주세요. - 예대제 사무소 측의 알림 東方ゲームショウ2017 出展メーカー紹介https://t.co/OeeMzvgm5l pic.twitter.com/U7mqIddr88— 博麗神社社務所 (@Hakureijinjy
딥 인새니티,마고열 폰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9월 19일 |
스쿠에니의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은 만화,애니,게임을 동시에 전개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미 만화는 연재 중이고 TVA인 애니와 발 맞춰 게임의 정식 서비스 개시가 10월 14일로 예정되었네요. 스팀판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만 나중의 일로 보여집니다. 동시 전개 작품의 공통된 약점은 자본의 한계로 타협하는 부분이겠죠. 일단 적들이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이 게임 혹은 게임 속 캐릭터의 인지도가 니어 시리즈 정도라면 회색과 형광 투컬러로 구성된 싸구려 잡몹이라도 어지간해서는 딱히 상관이 없을 겁니다. 그러나, 맨바닥에서부터 스타트인 신생IP는 적들도 평가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너무 저사양에 초점을 맞춘듯한 암전 뒤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