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가네(2013)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3년 11월 3일 |
2013년에 삼거리 무스탕 소년의 최후, 대학로에서 매춘하다가 토막 살해당한 여고생 아직 대학로에 있다로 잘 알려진 남기웅 감독이 만든 가족 코미디 영화. 내용은 4년만에 교도소에서 출소한 장백호가 국수집을 내는 게 꿈이라 새 출발을 하려고 집에 돌아왔는데 가게 차릴 돈인 오백만원이 감쪽같이 사라진 상태라, 아내와 자식들을 의심해 창고에 가둬놓고 심문 아닌 심문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줄거리만 놓고 보면 암울한데 실제 본편 내용은 부조리 코미디다. 교도소에서 갓 출소해 깽판치는 주인공 장백호를 보면 보기 좀 부담스러운데 알고 보면 그의 가족들도 정상이 아니라 각각 한 가지씩 은밀한 비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온다. 아내는 정비 기사와 바람을 피고 장녀는 아나운서와
남기웅 감독의 '화끈한 써비스'를 보고..
By 앤잇굿? | 2015년 2월 21일 |
하나도 안 야하고 재미도 없다. 잔인하긴 한데 그냥 잔인하기만 해서 아무런 감흥이 느껴지질 않았다. 러닝타임이 짧은데도 지루했다. 그냥 실험적인 중편 독립영화였으면 그럴 수도 있으려니 하고 넘어갔을 것 같은데 엄연히 투자를 받아서 만들어진 장편 상업영화라는 점이 놀라울 뿐이다. 다른 건 모르겠는데 19금 IPTV영화를 하나도 안 야하게 찍은 이유를 모르겠다. 이해가 안 된다. 그게 그렇게 어렵나? 무슨 사정이 있었나? 포스터만 쇼킹했다. 나만 이렇게 봤나 싶어 네이버 평점을 찾아보니 3점대다. 네이버 평점이 진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3점대면 문제가 있다는 뜻이다. ‘미조’의 반 정도만이라도 야했다면 5점대는 됐을 것이다. 아마도 남기웅 감독이 ‘미조’의 제한상영가 판정으로 인한 검열 아닌 검열 때문에 마음
매드맥스: 마초와 페미의 협연
By 초우룡의 소굴 | 2015년 6월 7일 |
우선 아래 포스트를 봐 주시고...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는 어떻게 페미니즘 영화가 되었나 저는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가 페미니즘 영화라는데 적극 찬성합니다. 그것도 지극히 완성도 높은. 완성도가 높다는 것은 단순히 영화가 재미있고 디테일이 살아있다는 뜻이 아니라, 페미니즘 영화로서 가야 할 방향이 정곡을 찔렀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아시다시피, 매드 맥스 시리즈는 매우 마초적인 영화입니다. 이번 분노의 도로 역시 마찬가지로, 남자들이 열광하는 자동차 추격신과 거친 액션이 난무합니다. 인터넷에 나도는 수많은 평들 대부분이 남자들의 것 (최소한, 매우 남성적인 취향이라는 것)이라는 것도 이를 반증합니다. 이렇게 지극히 마초적인 장르에 페미니즘의 테마를 불어넣음으로서, 마초맨들의 정
더 라스트 머시너리
By DID U MISS ME ? | 2021년 8월 12일 |
범죄라고 해봤자 대마초 조금 피운 게 다인 청년. 그런 그에게 출생의 비밀이 있었다. 자신을 버리고 떠난 친아버지가 알고보니 세계 정상급 용병이었다는 것. 그런 아버지의 과거 때문에 청년은 대소동에 휘말리게 되고, 자신의 친아버지와 친구들을 위시로 팀을 짜 반격에 나서게 된다....는 것이 줄거리. 근데 이거 지금 내가 진짜 요약에 요약에 요약한 거다. 실제 내용은 훨씬 더 복잡함. 내용이 복잡할 필요 하나 없는 넷플릭스용 한탕 영화에 이 정도로 얽힌 스토리가 필요했다니... 사실 이 영화에서 중요한 건 그 청년의 친아버지가 장 끌로드 반담의 얼굴을 하고 있다는 것, 바로 그것 하나 아닌가? 괜히 한탕 영화라 말하는 것이 아니다. 현재는 활동이 다소 뜸해진 왕년의 액션 스타를 불러다가 가족 코미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