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핀(Boppin'.1992)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3년 8월 24일 |
1992년에 어커시드 토이즈에서 개발, 카마소프트에서 아미가용으로 출시한 퍼즐 게임으로 1994년에는 어포지 소프트웨어에서 DOS 버전을 출시했다. 내용은 컴퓨터 게임 캐릭터가 사는 얼터메이트 유니버스는 게임 팬들이 가진 꿈과 염원으로 유지되는데, 그 컴퓨터 세계를 클린하기 위한 모종의 음모로 인해 몬스터들이 붙잡혀 더 이상 게임이 진행될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두 명의 영웅인 예트와 보이크가 몬스터들을 구하러 나서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아미가 버전은 총 레벨이 150개, DOS 버전은 160개로 되어 있는데 그래픽은 아미가 쪽이 32컬러인 반면 DOS가 256컬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 좋다. 하지만 음악은 아미가판이 더 좋고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이후에 나
사일런스
By 이게 블로그라구여 | 2018년 2월 1일 |
★★★ 플레이타임은 길지 않은데 중간부터 지루해서 그런지 깨는데 오래 걸렸네요 원래 이게임이 초반 연출이나 그래픽이 너무 좋았는데 예전 셜록홈즈 유언 할때처럼 너무 한장면 한장면 지나가는데 퍼즐이 지나치게 많은 느낌입니다 퍼즐을 좀 줄이고 스토리와 연출에 집중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너무 퍼즐이 많다보니까 게임을 점점하기가 싫더라구여 너무 지루했어... 아무튼 힘을 내어 원래 별2개를 주려고 했지만 마지막 엔딩부분은 웬만한 명작 게임만큼이나 연출이 좋아서 별1개를 추가 하였습니다 게임은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처음과 마지막은 정말 좋았지만 중간은 좀 지루했네여
게임의 성공 요소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8년 2월 21일 |
성공한 게임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잘 어우러져 있다.[준비 단계]주어진 도전을 시작하기 전에플레이어는 성공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선택을 몇 가지 할 수 있다.싸움에 들어가기 전에 치료하거나,상대를 불리하게 만들거나,미리 연습을 해보는 것이다.[공간 감각]전쟁 게임의 지형, 체스판, 브리지 게임에서플레이어들의 연합 관계 같은 것이 공간이 될 수 있다[건실한 코어 메커니즘]풀어야 하는 퍼즐이며,콘텐츠를 부어넣을 수 있는 본질적으로 흥미로운 규칙세트를 말한다.예를 들어 '체스에서 말을 움직이는 행위'같은 것이다.코어 매커니즘은 보통 아주 작은 규칙이다.게임의 복잡성은 아주 많은 메커니즘으로 만들어지거나,혹은 우아하게 결정한 아주 소수의 메커니즘으로 만들어진다.[도전의 변화폭]기본적으로 이 요소가 콘텐츠다.
소울워커 - 진 세이파츠 육성 & 연습...!
By 금강야차(金剛夜叉) 이글루 | 2018년 3월 28일 |
음... 클로저스 복귀했다가 바로 제2의 메갈 사태가 발생하여 클저가 박살이 나는 분위기더군요... 클저유저들 대다수가 소울워커로 피난갔다는 소식에 저도 어떤 게임인가 궁금해서 시작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제가 좋아하는 남성&격투 케릭이 있더군요~! 진 세이파츠로 생성 후 육성! 와, 그런데 이 게임...저렙 던전인데도 몬스터들 데미지가 괴랄해서 빡세네요... 게다가 세이파츠 이 케릭이 카운터 스킬을 써야 딜이 잘 박히는 케릭이라 더 빡세고 집중하게 되네요...ㅎㅎ 아직 시스템이랑 전투방식, 콤보 등 적응이 안 되어서 좀 힘든...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