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인벤 사태는 수습할 기회가 있었다고 봄
By 이젤론의 창고지기 | 2018년 6월 4일 |
닉세탁도 안한 기자가 통수치기 전까지는. 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ㅋ 덤. 인벤 대표이사의 사과문을 봤는데 3번째줄까지만 보고 거름. 사과문에 닉넴은 어디서 배운거랍니까? 껄껄
[확밀아] 형앱보다 인벤..
By Secret Space | 2013년 3월 14일 |
사실.. 모바일 게임의 커뮤니티, 공략은 헝앱을 의존하게되었는데.. 확밀아의 경우.. 헝앱은 그들만의 리그가 되는 것 같아서.. 마치.. 마비노기 '하게'를 보는 느낌? 그래서 마비노기 '타임즈'나 '게임어바웃' 같은 사이트를 찾다가 요 며칠전 '밀리언아서 인벤' 이란 곳을 찾았는데.. 이곳 괜찮은 것 같다. 루리웹, 헝그리앱, 인벤 3곳.. 모두 다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내기준에서 본다면.. 인벤이 가장 끌린다.
망하는 게임을 논하다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8년 1월 5일 |
잘 만든 게임이라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실패하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고,분명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던 게임이 왜 실패를 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그러나 뒤돌아 생각해보면,실패하게 된 데에는 나름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실패하는 이유 리스트1.마케팅 실패2.완성도 부족3.문제 대응 부족4.운영 능력 부족 막장일 수 있는 개발사이야기지만 개발이 완료된 게임을 유관부서에서 봤을 때,도저히 이 게임으로는 성공가능성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그러나 개발팀 입장에서는 일단 게임이 만들었으니,그 다음은 무조건 유관부서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개발자들은 당연히 유저들을 모으고 유지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다. 개발사에도 일반 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부서들이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