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 플래피위치] 번외편- 120Hz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21일 |
※네이버 cocos사용자모임 카페에서 폰빌드는, 다른 서비스 모듈(광고라던가 인앱이라던가)을 붙이지 않는 선이라면 있는 그대로 써도 문제 없습니다. 이번에 주목할 것은, 주사율 120Hz를 지원하는 폰에서 cocos2d-x로 만들어진 게임이 터보부스트가 걸리는 문제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게임이 엄청 빨라집니다.타이머 딜레이를 사용하니까 원칙적으로는 문제가 없어야 하는데 (그래서 액션을 사용하는 움직임들은 제대로 돌아가는 것 같은데)뭐가 문제인지 스케줄러를 쓰는 경우 fps로 치면 멋대로 90~120fps 씩 나와버리는건데요, 해결방법은 위 스샷에 나와있는 것처럼 애니메이션 인터벌의 1.0f / 60을 1.0f / 59.94f 정도로 바꿔주는 겁니다. 2년 전에 나온 이슈인데, 제 눈으
게임의 컨셉. 뭐가 좋을까요?
By i WANT | 2013년 11월 22일 |
핵심 플레이는 어느정도 됐고, 이제부터 할일은 게임을 꾸미는거다. 근데, 게임을 꾸미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뭘까? 바로 게임 컨셉이지. 게임은 상당히 단순한 편인데, 어떤 컨셉이 좋을까??? 게임 만들 때 가장 어려운건, 만드는게 아니라 컨셉 잡는 것과 같은 종류의 일들인 것 같아! 작업중인 게임 플레이 영상은 여기 : 클릭
2013/05/12 [ Grotto : 그로토 ] 게임 개발현황
By 디지털 게임제작센터 : Advanced Game Development Centre | 2013년 5월 13일 |
2013년 5월 12일 23시 기준 게임개발 현황입니다. 저번주 베타테스트 영상에 이어, 이번 주에는 레벨디자인과 게임프로그래밍 위주로 작업을 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그래픽파트위주로 제작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제작현황 블록디자인이 어느 정도 끝났기 때문에 각 블록마다 특징을 프로그래밍 했습니다. -블록 1. 우라늄 : 충격을 주면, 주변에있는 블록까지 함께 폭발합니다. 2. 보석 : 사파이어, 루비, 비취, 자수정, 아쿠아마린을 포함한 총 5가지 종류가 있으며 파괴불능입니다. 하지만 충격을 주면 아래로 떨어지며, 같은 색 블록끼리 닿으면 사라집니다. 3. 얼음 : 파괴가능하며 얼음을 걷어차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4. 일반블록 : 파괴가 가능하지만 움직일 수 없습니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