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ing의 일중합작게임 프로젝트R 무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6월 4일 |
이 게임은 2019년쯤 KLab을 필두로 다시금 난립하던 차이나 퍼스트인 일중합작게임 중 하나로 당시 중국발 보도를 고려하면 Aiming의 캐러밴 스토리의 개발,운영 노하우를 원했던게 아닌가도 싶은 그런 스마트폰게임 프로젝트입니다만 어느쪽이 주로 문제였는지 몰라도 그간의 실체는 사실상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중간 결과조차 하나도 없이 합작 회사가 Giant Network에서 다른 중국 회사로 바뀌었다는 이야기만 있다가 결국 어제 합작이 무산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중국 Giant Network 페이스북의 시즈마 요시노리씨의 컨셉아트 딸랑 하나만 남겼네요. 여담으로 메인 시나리오에 와타리 와타루씨와 캐릭터 디자인에 시즈마 요시노리씨 조합 자체는 매력이 많긴 합니다만 원신프로젝트가 등장한 이후 스마트폰 3D
캐러밴 스토리에 대한 잡설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9월 6일 |
![캐러밴 스토리에 대한 잡설](https://img.zoomtrend.com/2018/09/06/d0017676_5b90bbfae7bf9.png)
이외로 질기게 살아남고 있는 에이밍(aiming) 캐러밴 스토리. JRPG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구성이긴한데 모바일버전은 딱 그것뿐인지라... 에이밍이 그냥 우리도 할 수 있다라고 과시하기 위한 쇼케이스 정도라는 인상인 게임이죠. 무시무시한 용량 감수성은 자극하지만 백지상태에서 시작하면 판타지 기반 지식이 있어도 이해하라고 있는게 아닌 튜토리얼 스토리. 저사양 설정이면 조각감과 시인성이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Auto 트랙킹을 사용하지 않으면 튜토리얼에서부터 막막함. 갑자기 오~ 쩌는 배경이다 싶으면 당연하다시피한 시네마 컷인. 이해하지말고 느껴라~는 식으로 진행되던 감성에 호소하는 튜토리얼이었음에도 막판의 코즈믹호러는 대체 무엇? 뭐... 이정도 반전은 있어도 딱히 감성호소 일직선에 방
[칸코레] 아이오와 등판
By 에코노미의 속다른 이야기 | 2016년 2월 21일 |
![[칸코레] 아이오와 등판](https://img.zoomtrend.com/2016/02/21/a0056931_56c9077bb84e1.jpg)
칸코레개 유저의 아이오와 확보 트윗- 현재 인터넷에 올라온 아이오와 영입 뉴스는 이 사람이 최초 유포일 겁니다 자랑스러운 오오미나토 유저(?) 왠지 뿌듯하다 인상적인 첫 대사는 역시나 프렌들리한... 근데 '우리들'이라고 표현한 부분이 매우 의미심장하군 디자이너가 누굴까 누굴까 했는데 결국 시즈마 요시노리 칸무스가 되는군요 외국물 먹은 시마카제 같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아버지가 같으니 뭐(...) 이제 동영상 올라오면 성우가 누구인지 확인하는 것만 남았을려나요 조만간 공식에서 뭔 코멘트를 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