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2 [ Grotto : 그로토 ] 게임 개발현황
By 디지털 게임제작센터 : Advanced Game Development Centre | 2013년 5월 13일 |
![2013/05/12 [ Grotto : 그로토 ] 게임 개발현황](https://img.zoomtrend.com/2013/05/13/c0142870_518f9657a4356.jpg)
2013년 5월 12일 23시 기준 게임개발 현황입니다. 저번주 베타테스트 영상에 이어, 이번 주에는 레벨디자인과 게임프로그래밍 위주로 작업을 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그래픽파트위주로 제작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제작현황 블록디자인이 어느 정도 끝났기 때문에 각 블록마다 특징을 프로그래밍 했습니다. -블록 1. 우라늄 : 충격을 주면, 주변에있는 블록까지 함께 폭발합니다. 2. 보석 : 사파이어, 루비, 비취, 자수정, 아쿠아마린을 포함한 총 5가지 종류가 있으며 파괴불능입니다. 하지만 충격을 주면 아래로 떨어지며, 같은 색 블록끼리 닿으면 사라집니다. 3. 얼음 : 파괴가능하며 얼음을 걷어차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4. 일반블록 : 파괴가 가능하지만 움직일 수 없습니다. 5
스킬트리랩 VR Day 다녀왔습니다.
By 산업폐기물 | 2015년 9월 18일 |
공개한 데모 영상. 간만에 여러 개발자분들을 뵈서 좋았습니다 ㅎㅎ 맵 다시만들고 처음으로 크레센트베이로 테스트해봤는대 프레임이 안나와서 똥망했내요; 어디서부터 최적화를 해야하나;
콘솔 게임은 참고하지 말아요. 돈 못벌어요??!!
By i WANT | 2015년 1월 20일 |
저희 팀이 ‘레츠 스노우보드’를 만들면서 가장 많은 참고를 한게 콘솔 게임 쪽인데요. 머 게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고전 플스 게임인 '버스트 어 무브'의 방식을 많이 참고했습니다.하지만, 리듬게임이 아닌 만큼 느낌은 확연히 틀리죠. 또, 앞으로의 발전 방향도 확연히 틀릴거구요. 콘솔 게임 쪽을 참고하다 보면 게임성에 무게가 더 실린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국내의 흔한 과금 유도 게임들을 참고하다 보면 게임성이 들어갈 자리가 별로 없습니다. 너무나도 빡빡한 과금 체계 때문이죠. 과금 체계 때문에, 게임성을 죽이는 이상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바로 현재 일어나고 있는 국내 게임개발계입니다. 물론, 해외도 그런 회사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죠.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대기업들...
BASIC RPG - 세계관 제작 과정에서의 고찰.
By Jinsimer의 이글루 | 2017년 8월 26일 |
Basic RPG세계관 제작 과정에서 고찰. 오랜 기간 동안 세계관을 만들고 있었다. 필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긴 있어서 작업 인증 정도 되겠다. 게임 구상에서 시작된 이 작품은 뿌리에서 겉모양까지 거기에다 "삶"을 넣어보겠다는 시도로 만들어졌다. 영상에 보듯이 처음엔 아무것도 없는 휑한 바다에서부터 시간이 흐르고 흘러지면이 축적되어 세계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것은 무지막지한 껍데기로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온도, 기압, 융기와 침수, 거기에서 창발된 대기의 사이클이 형성되었다. 자비 없는 태양은 바다를 증발시켜 구름을 생성하고 대륙에 비를 적신다. 적절한 온도에서 풀이 자라고 비옥한 토양에는 작물들이 자란다. 심지어 미생물 또한 존재하여 섞이고 썩이며, 변화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