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엠블렘if] 암야 루나틱
By *.txt | 2015년 8월 28일 |
![[파이어엠블렘if] 암야 루나틱](https://img.zoomtrend.com/2015/08/28/d0018680_55dfc3d360ca6.png)
17장입니다. 아직까진 그리 어렵지 않네요. 하드 때보다도 무난하게 순항 중입니다. 제작진은 이번 루나틱에서 "어려움"보단 "쾌적함"을 보여주고 싶었던 게 아닐까요? 전에 했던 "루나틱에선 진짜 자기 성장률대로 오르는 게 아닐까"란 얘기와 관련해서 작은 표본을 기록해 봤습니다. 개같은 모바일. 익플이 깔끔하게 나오네요. 체력힘마력기술속도행운수비마방119(65%)7(65%)4(40%)7(50%)5(45%)8(75%)6(45%)2(30%)823(57%)14(100%)5(14%)11(57%)9(57%)14(85%)9(43%)5(43%) 행운 장점 속도 단점 주인공의 1렙과 8렙 당시 스탯입니다.1렙 행 좌측 수치는 기초스탯을, 우측 괄호 안 퍼센티지는 "고유성장률+직업보정+장단점보정" 모두를 고려한
파이어 엠블렘 if 감상의 부가문
By 벨제브브의 惡魔召喚典書 | 2015년 7월 9일 |
파이어 엠블렘 암야 클리어 감상문파이어 엠블렘 백야 25장까지 내가 쓴 두 개의 포스팅. 솔직히 이런 걸 쓰는 것 자체가 좀 우스꽝스럽긴 한데 아무래도 내 글쓰는 솜씨가 없다보니까 사람들이 여러모로 오해를 많이 한 것 같아 그 오해를 바로잡고 설명이 미진하여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최대한 부가설명을 해보자 한다. 한 사람이나 두 사람이 똑같은 소리를 하면 몰라도 세 사람째가 나한테 똑같은 소리를 한다면 그건 분명히 내가 잘못 말한 게 문제일 터이니 좀 더 이에 대해서 상세히 말할 필요성을 느낀다. 아 첨언하겠는데 블로그 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도 같은 소리 들었다. 1. [파이어엠블렘은 원래 그런 게임이에요] 에 대하여 난 이 반응에 대해서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다. 원래부터 그런 쓰
파이어엠블렘 if 진행중
By 벨제브브의 惡魔召喚典書 | 2015년 6월 27일 |
백야를 샀고 개인적으로 게임에서는 제일 하고 싶은 걸 뒤로 미뤄놔야 의욕이 유지되는 타입이라 재미없어 보이는 백야 루트를 탔습니다만 클래식 모드를 계속 유지할지에 대해서 좀 회의가 드는 와중. 난이도 조절의 의미는 안 느껴지고 누구 하나 죽을 때마다 아 씁 또 로드해서 다시해야겠네로 다가오는 느낌이 너무 커서 말이죠, 물론 그걸 감안해서 정말로 하나도 안 죽게 하면서 깨는 것도 분명 묘미라면 묘미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노가다의 느낌이 너무 강해서 꽤 망설여지네요. 문제는 한 번 모드 체인지를 하면 두 번 다시 원래대로 안 된다는 점인데 이것 참 난감. 지금 벌써 둘 죽어서 어째야 하나 여러모로 고민중인 상황. 다시 깰 것인가. 다시 깬다면 모드를 바꾸고 깰 것인가 아니면 그대로 다시 안 죽게 잘 깰 것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