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화 滿城盡帶黃金甲 (2006)
By 멧가비 | 2020년 12월 31일 |
장기 두다가 결국 현피 뜨는 영화라고 불러도 좋을 것이다. 권력자들도 결국 치정과 자존심 등 일차원적인 감정 싸움을 벌이는 인간에 지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기 위해 너무 많은 국화꽃이 꺾이고 너무 많은 피가 흐른다. 권력과 욕망 앞에서는 혈연이고 뭐고 없다는 식의 주제도 너무 적나라하고, 그걸 묘사하는 방식도 비정해서 아무튼 그냥 영화가 막 진흙탕이야. 거의 모든 화면을 황금색으로 도배할 만큼 미장센이 화려한데 정작 이야기는 진흙탕 똥통인 점이 대비되는 데에서 오는 맛은 또 있다. 한낱 인간이 인간의 위에 서는 사회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의미없이 희생되는 만 단위의 목숨들. 몰락 직전의 후당(後唐)을 간접적 배경으로 삼은 이 영화에서 그것은 전쟁 조차도 아니며 그렇게 쓰러진 많은 목숨들이 납득할 만
[천룡팔부: 교봉전] 나는 액션과 기는 스토리
By 타누키의 MAGIC-BOX | 2023년 3월 5일 |
김용의 소설이 원작으로 견자단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무협 영화인데 액션 하나만 보고 선택했지만 다행히도 액션은 잘 나온 편이라 괜찮았네요. 하지만 원작을 모르는 상태인데다 스토리 연출이 정신없이 날뛰다 보니 아쉬웠습니다. 김용의 작품을 많이 봐왔기에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는 스토리긴 하지만 그럼에도 이 정도 편집은 흐음... 그래도 이젠 예스러운 중국 무협 액션을 접하기가 점점 힘들어지는데 어느 정도는 볼 수 있었네요. 2 / 5 이하부터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로들 대신에 칼을 스스로 찌르는 모습은 정말 멋있었던~ 하지만 계속된 오해도 그렇고;; 진옥기와의 기연도... 취현장에서 싸우는 걸 방해할 땐 진짜 미치는 줄ㅋㅋㅋㅋㅋㅋㅋㅋ 차기 히로인
[구파일방x마법소녀 연작!] 월광선녀-곤륜-
By 청민 이야기 | 2015년 8월 5일 |
기인이사라는 말이 있다. 이는 보통 사람들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평가 할 수 없는 특이한 사람이라는 뜻이지만, 무림에서는 그 경지가 너무도 높아서 어찌 하지 못할 고수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즉 기인이사라는것은 은거고수, 또는 각파의 현자와 같은 이들을 칭하는 말이었다. 한 청년이 있다. 그 얼굴은 백옥과 같고, 입술은 앵두와 같으니 그 생김새만 보자면 청년이라기보다는 아가씨라는 표현이 어울 릴 화화 공자였다. 하지만 입고 있는 옷은 남자용의 새하얀 백의요, 머리색도 노인과 같은 백발이니, 함부로 대하지 못할 분위가 풍기고 있었다. 그는 멍한 표정으로 먼 하늘을 쳐다보고 있었다. 이곳 곤륜산맥은 중원의 외곽에 위치하고, 요 근래 무당산과 화산파에 밀리고 있지만, 그 근원은 모든 도가무학의
<자객 섭은낭 (刺客聶隱娘, The Assassin, 2015)> - 이해할 수 없는 '예술' 영화를 마주하는 안타까움
By 猫の夢 - 마음대로 날아간 그 발자취 | 2016년 2월 14일 |
자객 섭은낭 (刺客聶隱娘, The Assassin, 2015)- 이해할 수 없는 '예술' 영화를 마주하는 안타까움 원문 보기 @ Wonder Log: http://wonderxlog.flyingn.net/?p=1855 영화를 보는 각자의 목적이 있다. 어떤 이는 웃기 위해, 어떤 이는 울기 위해, 혹은 그저 보기 위함이기도 하다. 목적과 취향은별개인 듯하나 사실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예컨대 웃기 위해 영화를 보는 사람은 심각한 범죄 스릴러나 사회 현상을 담은 다큐멘터리보다는자연스럽게 유쾌한 드라마나 로맨틱 혹은 그냥 코미디 쪽을 선호한다. 한 영화에 대한 평이 제 각각인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일 것이다. 허우 샤오시엔 감독의 신작 <자객 섭은낭>에 대한 평가는 양분된다. 칸 영화제 감독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