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 플래피위치] 게임의 순환 구조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14일 |
타이틀 화면-게임 플레이-게임오버-타이틀 화면-...의 순환 구조를 만듭니다. 내용 자체는 사용자 정의 레이어와 사용자 정의 콜백(객체화 펑션)을 사용하는 것으로새로운 것은 없습니다.전환할 때마다 각각에 필요한 초기화를 제대로 해주는 것이 중요. 타이틀/게임/게임오버를 각각 별도의 Scene으로 만들어서 각각 replaceScene 해 주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Scene을 전환하지 않고 하는 방법인데 어느쪽이건 상관없지만Scene 단위로 전환할 경우, Scene 간의 정보 전달은 가급적 전역 변수로 처리하게 됩니다. 레이어는 재사용하기 좋기 때문에-예를 들어 홈 화면과 게임 화면은 각각 별도의 Scene으로, 상점은 사용자 정의 레이어로 만들어 놓으면홈 화면에서도 게임 화면에서
[클로저스] 팬게임 날아라 슬비!
By Carotene | 2017년 3월 14일 |
클로저스 팬게임 플라이트 슬비!강의중에 짬짬히 만든거라 보스도 없고 완성도도 낮아 0.5 ver입니다 언젠가 다른캐릭터로 다양한 미니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네요. HTML로 출력하고싶었는데..돈드네요 :Q .. 다운로드 URL: #!uJQTlJoL!AF__AL-WI1sYqlznMv5KtP3CuSISjkyc5Rgktpot3_M 무단배포 환영입니다.
[렌파이]Ren'Py Image(그림) 꾸미기 #1.
By NINE HARD NINE BLAK | 2016년 6월 23일 |
꾸미기에 관련된 내용을 죽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이 글을 보고 있는 독자분들은 다들 잘 따라오고 있을까? 필자가 아는 부분은 렌파이의 가장 기초적인 내용들로 그리 어렵지 않은내용이라 다들 잘 따라 오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간만의 포스팅이니 오늘도 다들 잘따라와 주시라! 지난번 시간에는 글자에 줄 수 있는 효과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글자를 예쁘게 꾸며서 나의 게임에 화려함을 더해보자 ..... 앗, 뭔가 허전하다. 어딘지 백치미가 넘치면서 눈의 피로를 급상승시키는 화면이 탄생했다.쇠주 한잔에 삐콤씨가 막 땡기고 그런다. 게임은 글자가 전부가 아니기에~ 샤.샤.샤. 수많은 그림과 이펙트들! 여기서는 이펙트와 같은 고급진 주제들은 다루
걷기와 게임을 결합해 보자 00 : 기획
By i WANT | 2015년 8월 25일 |
인피니티 버전을 만들고 나면, 현재 버전에 스테이지 선택과 스토리를 추가한 유료 버전인 ‘꼬마 탐정 마녀 샐리’ 작업에 들어가려 했습니다.그런데, 인피니티 버전을 플레이 해보면서, 아직 부족한 점이 보여서 그 부분을 해결할만한 아이디어가 나올 때 까지 작업을 잠시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게임 제작에 중독이 됐는지, 보류됐다고 제작을 중단하면 무언가 불안감이 몰려와서 리스트에 잇던 다른 제품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만들다 보면 플레이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도 나오겠죠.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헬스기능이 결합된 버전입니다.예전에 걷기 앱을 만들면서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경험이 있던 저였기에, 다시 올라온 뱃살을 보면 이 앱의 제작이 매력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앱 만들면서 살이나 빼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