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모바일 크로스비츠 사운드트랙은 안 나오는 걸까
By KYND's Life | 2017년 12월 27일 |
왜 모바일 크로스비츠 사운드트랙은 안 나오는 걸까? 현재 크로스비츠가 운영을 시작한지 벌써 4년이 조금 넘었다. 애초에 매니악 유저들을 타겟으로 잡아서 유저수도 극소수 인데, 란세레 기간이나 이벤트 기간이 되면 앱스토어 음악게임 랭킹 상위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 참 아이러니한 이 게임이, 왜, 어째서, 사운드트랙이 안 나오는 걸까? 크로스비츠 모바일의 오리지널 곡은 벌써 200곡이 조금 넘는 수준이다.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다. 하나하나 세 보지는 않아서...) 이 정도면 CD를 여러개로 나누어서 팔아도 될 정도의 수록곡인데...좀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다. 게다가 크로스비츠 모바일만의 곡들이 나쁜 평가를 받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좋은 평가, 아니 극찬을 받는 수준의 수록곡들도 있는데, 좀 의문이 많다. 내
crossbeats REV. 제3회 로케테스트(오사카) 체험 리포트
By Studio F×F | 2015년 3월 1일 |
26일 정오 경 crossbeats REV.(크로스비츠 레브)의 3번째 로케테스트 지역과 일정이 공개되었다. 후쿠오카, 센다이 그리고 오사카, 동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3일간 진행. 오사카 지역 로케테는 남코우메다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되어 있어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였다. 이번 로케테도 역시 3회 참가 = 스티커 3종류 수집으로 특전 CD를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이를 노리고 3회 참가를 목적으로 했다. CROSS×BEATS 공식 첫 CD 아닌가. 첫날은 미도스지선 상행 첫차(다이코쿠역 5:10 출발)를 타고 우메다로 향했다. 그렇게 춥다는 생각은 출발 당시까진 들지 않았는데… 나중에 약간 후회했다. 도착하니 약 5시 40분으로 남코우메다 입구엔 벌써 3명의 플레이어가 대기
CROSS×BEATS 태그전 HAPPY SONG 특집 개최
By Studio F×F | 2015년 9월 28일 |
크로스비츠 레브에서는(일본의 사이클론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는 전세계 리듬게임 러버들에 대한 도전장 격으로) TЁЯRA테라 부활을 떡밥으로 내걸고 있는데 도대체 iOS 본편이 어떻게 합삐합삐- 나는 행복합니다 노래를 부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마치 강제적으로 행복을 떠넘기는 듯한 보상곡 아티스트명을 보고 있자면 한숨이 나올 지경인데, 보상곡의 호오를 떠나서 타이밍이 너무 나쁘다. 신곡을 보상으로 둔 경쟁요소를 아직까지 남겨둔 태그전 형식이라는 것까지 겹쳐 이미 전혀 행복할 수 없는 레벨인데. 섹션1 이벤트 선행출현곡으로 등장하는 신곡 이름이 エスカトロジィ에스카톨로지, 종말론인 것을 감안하면 운영진 역시 이 게임에 드리운 어둠 자체를 네타의 영역으로 승화시키는 레벨까지 도달했다고 볼 수 있는데, 네타
CROSS×BEATS RP 2000 달성
By Studio F×F | 2015년 11월 6일 |
NKT… 이번달 RP 보너스 대상곡 라인업이 역대급으로 좋은 조건이었기 때문에 자극을 안 받을래야 안 받을 수가 없었다. 대상곡 레벨 합계도 257(ULT 보정시 308)로 역대 최고치였고, 또 Azitate 같은 난해한 곡이 없었다는 점에서 유리한 점이 많았다. Dirty Mouth나 Wanyo Wanyo 등이 없었다는건 말할 필요도 없겠다. RP 2000 달성을 위해서 반은 필수적으로 파고 들어야 하는 DAZZLING♡SEASON과 NEXT FRONTIER가 정말 쥐약이었기 때문에 상당히 고생하긴 했다. 이 곡들은 다른 리듬게임 플레이 경력이 있는 경우엔 역사칭 취급을 받긴 하지만 난 그렇지도 못했기 때문에 특히. 현 시점 RP 관련 최종보상곡인 xi의 Hesperides. 현재 크로스비츠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