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앤소] 빌어먹을 수련시스템에 대해서
By 아스나르의 이상한 세상 | 2012년 7월 10일 |
![[블앤소] 빌어먹을 수련시스템에 대해서](https://img.zoomtrend.com/2012/07/10/d0010852_4ffac55ac16e4.jpg)
어서 이거 다음을 싶단말이야 nc놈들아 뭐 오늘은 일반적인 잡담보단 블소의 뭣같은 단점중 하나인 수련 시스템을 까볼까 합니다. 뭐 이런다고 바뀌진 않겠지만 간만에 포스팅용 아이디어가 나왔으니 끄적어야죠. 뭐 블소의 수련 시스템은 유저분들이라면 이빨을 안 가실분이 없으실겁니다. 3차까진 멀쩡하게 강화요소적인 면이 있었던 수련이 어느순간 조삼모사도 아니고 줫다뻇었다 하는 시스템으로 바뀐걸 말이죠. 그래서 왜 블소가 이렇게 시스템을 바꿨을까 하는 생각을 문득 해봤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의외로 답은 쉽게 나오더군요. 넵. 빌어처먹을 스킬 사용 단축키가 한계가 있어서에요. 블소는 마우스 좌, 우, 탭키 숫자키 1234, zxcv 를 스킬창으로 씁니다. 근데 이미 36쯤 되면 슬롯을 거의 다 써요.. 이게 문
블레이드 앤 소울 불만속사포랩, 스토리
By 냉장고 안의 삶 | 2012년 6월 27일 |
![블레이드 앤 소울 불만속사포랩, 스토리](https://img.zoomtrend.com/2012/06/27/b0049126_4fe95678a47bc.jpg)
무협의 가장 매력적인 테마는 「복수」라고 생각합니다. 서양식 판타지에서 흔히 나타나는 「모험」이나 「탈환」과는 비슷하면서도 상당히 다른 테마죠. 강렬한 동기, 그리고 원수보다 강해져야 할 절대적인 이유가 이미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목표가 뚜렷하거든요. '적보다 강해질 것', 그리고 '적을 쓰러트릴 것'. 예를 들어 WoW는, 전 지역을 돌아다니며 모험을 하다가, 그 와중에 강대한 적(마지막 보스)이 나타났음을 인식해 동료를 모아 그를 쓰러트리는 게 목적입니다. ...고 해도 굳이 마지막 보스를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막보를 잡는 것 외에도 온갖 던전, 온갖 퀘스트들은 단지 스토리 내의 선택사항이에요. 이 세계의 NPC들이 당신을 약간의 경험치와 돈만 쥐어주면 못할 게 없는 만능 하인으로 생
블앤소 - 태장금 낑기기 1달동안 패치를 '못' 함
By 가속하는 블로그 | 2012년 8월 16일 |
![블앤소 - 태장금 낑기기 1달동안 패치를 '못' 함](https://img.zoomtrend.com/2012/08/16/d0026686_502c9c627139f.jpg)
낑기기가 정공인거 모르세여? 아니 이게 웃긴게 뭐냐하면 매번 낑기기자리 자체는 패치함 근데 비슷하게 자리를 옮기면 또 됌 이쯤되면 일부러 이러는건가 싶기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