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극장 (1979~2021)
By Dark Ride of the Glasmoon | 2021년 8월 30일 |
어려서 대한극장이나 중앙극장 외 등등에서 영화 본 기억이 썩 없는게 이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영화를 보려면 일단 종로 3가로 가라'는 말이 통용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시절 개봉관들 중에서도 최상위로 꼽혔던 단성사, 피카디리, 서울극장이 모여있었으니까요. 기라성 같던 옛 이름들이 하나둘 사라지는 가운데 단성사는 소리소문없이 보석 상가가 되었고, 피카디리는 CGV 아래 이름만 남았으며, 이제 마지막으로 서울극장이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서울극장 또한 그간 내외관이 많이 바뀌었을지언정 거리와 분위기는 용케 잘 남겨두고 있어서 앞을 지날 때마다 왕년 이 앞에서 길게 줄을 섰던 추억이 되살아나곤 했건만 이제 그런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마지막 장소도 사라지는 셈이네요. 유일하게 살아남
그린 나이트 (2021)
By 괴인 怪人 의 이글루. | 2021년 8월 28일 |
기사문학. 가웨인 경과 녹색 기사에서 문학과 기사 를 걷어내면 어떤 이야기가 나올까 는 발상으로 출발한 영화. 그린 나이트 입니다. 가웨인 경과 녹색 기사 원전을 알고 있는 입장에서 예고편을 보았을 때어떻게 전개될지 상상이 되지 않아 영화를 보고 판단하자 생각했는데다 보고난 뒤 결론은 '중세기사오컬트호러영화' 군요. 아서왕 전설에 등장한 가웨인경을 아서왕의 조카인 가웨인으로 묘사한 점은 신선했습니다.녹색기사에 목을 베이기 전에 겁에 질려 도망쳐 왕위를 이었을 때흘러갔을 가웨인의 삶을 묘사한 시퀀스는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중고폰시세, 중고폰판매 이제 굿바이 앱으로 해결
By 재빈짱의 초보사진사 | 2022년 12월 23일 |
파리 시청 앞에서의 키스: 로베르 두아노 Robert Doisneau: Le Revolte Du Merveilleux
By 조용한 제비갈매기님의 이글루입니다 | 2017년 8월 20일 |
한 줄 평으로 간단하게 말하자면, 로베르 두아노에 대한 애정이 듬쁙 담인 다큐멘터리 영화 포스터부터 눈길을 끈 사진가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화 <파리 시청 앞에서의 키스: 로베르 두아노>유명 흑백 사진의 이미지가 매력적이고 '파리'라는 도시의 단어가 주는 로맨틱한 이미지아 있어서 그런지 기대하게 되었다. 81분의 비교적 짧은 러닝 타임의 영화이기 때문에 간결하고 깔끔한 다큐멘터리 형식을 기대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루고 있는 인물 '로베르 두아노'에 대한 감독의 ( 로베르 두아노의 손녀 ) 애정이 너무 많았어서 그런지 기대보다는 편집과 연출이 조금 아쉬웠고, 러닝타임 대비 내용이 꽤 늘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주인공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팬층이라거나 사진가와 해당 분야에 깊은 조예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