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의 자기소개
By 아래로 6피트 | 2013년 6월 23일 |
'둘이서 크툴루' 영상에 좋은 말이 많이 나오지만, 크툴루TRPG의 키퍼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가장 먼저 자신도 재미있을 것에 이어서 '자기 소개'가 중요하다고 하는 부분은 너무 당연하면서도 그렇기에 더 강조할만한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즉, 1.게임 시스템에 대한 소개, 2.게임 세계관에 대한 소개, 3.시나리오에 대한 소개.가 게임과 모임을 주관하는 키퍼(마스터)에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소개들은 바로 '자기' 소개라는 점이 중요하죠. 크툴루TRPG를 한다고 할 때, 이 시스템이 HP 회복이 어렵고 San치 같은 가혹한 파라메터를 사용하는 등 캐릭터가 죽거나 발광하기 쉬운 규칙이다라고 미리 말해주는 것, '내가' 생각하는 크툴루 신화는 바이오 하자
페이트 코어 한국어판 공개!
By 구름 위 오두막 | 2013년 6월 26일 |
초여명 16주년을 맞아 페이트 코어 한국어판이 공개되었습니다. 본문에 수록된 참조글이나 예시문까지 전부 다 번역되었네요. 주요 용어 번역에 있어서 이런 단어는 어떨까 싶은 것도 몇 있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다만 페이지 자체가 보기 힘든 면은 좀 있네요(..) 이쁘게 정리해서 pdf로 나오지는 않으려나 하고 내심 기대해봅니다. 책으로 나오면 더 좋고요!
크툴루의 부름 7판 퀵스타트 룰 리뷰
By 아래로 6피트 | 2013년 8월 15일 |
본판은 나올려면 멀었지만, 퀵스타터는 미리 배포해주었기에 읽어보고 있습니다. 마침 딱 6판 크툴루를 읽은지 얼마되지 않았기에 읽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리뷰도 6판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 위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능력치 수치의 변화와 기본 체크 방식의 변화 기본적으로 능력치의 종류는 그대로입니다. STR, INT, SIZ, CON, POW, DEX, APP, EDU 까지. 그런데 여기서 능력치 수치를 3d6 에서 변화시키던 수치가 아니라, 그대로 100% 기반의 수치로 바꾸었습니다. 퀵스타터에서는 40 50 50 50 60 60 70 80 을 배분해서 만들게 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능력치'도 '스킬'과 같은 수치를 사용하게 되면서 기본의 '아이디어 굴림'과 같이 IN
UNSC 그래프톤(UNSC Grafton)
By Deliverance. | 2020년 11월 8일 |
출처 : "그래프톤은 격침되었다! 어서 여기서 나가야 해!"-카터-A259 <UNSC 그래프톤 FFG-318>제조 정보제조사 : 시노비에트 중공업함급 : 파리급 중호위함 사양길이 : 535.05미터넓이 : 198.68미터높이 : 162.08미터동력원 : 중수소 핵융합로(2기)추진 방식 : 핵융합 추진기(2기)슬립스페이스 드라이브 : 쇼-후지카와 초광속 엔진장갑 : 60cm 티타늄-A 장갑무장 : 1 x 자기가속포3 x 시바급 핵미사일26 x 아처 미사일 발사대12 x 미식별 포대국지 방어 시스템 활동 내역격침 : 2552년 8월 12일참여 전투 : 인간-코버넌트 전쟁리치 함락추르도크 능선 전투함대 : 엡실론 에리다니 함대지휘관 : Francis Mallarde소속 : UNSC 해군 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