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코어 회고담
By 카야Jack의 오염지역 | 2017년 12월 28일 |
만약 게임 한편이 한 사람의 인생을 대변 할 수 있다 한다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저 게임이라는 허구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 같아 어리석다고 비웃음 받을 지도 모를 일이지만의외로 한 사람의 인생의 전환의 계기는 이런 작고 사소한 것 일지도 모르는 일이다.그게 좋은 의미든 간에 나쁜 의미든 간에 말이다. 소년시절에 그저 호기심으로 샀었던 게임하나가 지금의 자기 자신을 이루게 될 존재가 될줄은 상상도 못했을 것이다. 운명이라는 것이 진짜로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아머드코어를 해오면서 경험한 일들을 돌이켜 보면 내가 이 게임을 해오고 접한건 그저 평범한 우연은 아니었다 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많은 게임을 접해왔지만 예나 지금이나 나에게 있어서 다른 게임보다도 프롬소프틑웨어게임을 좋아하고 또
아머드코어 시리즈 캐릭터 인기투표
By 달밤에 파란 빔 | 2012년 8월 18일 |
4게이머기사 링크 투표 페이지 역대 아머드코어 시리즈에서 나온 모든 캐릭터의 인기투표를 한다고 합니다. 기간은 8월 21일 ~ 27일.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캐릭터는 최신작 ACV내에서 COM VOICE로 배포한다고. 개인적으로는 AC3부터 시작했고 사실 AC4 이전은 게임 적응하느라 스토리고 캐릭터고 뭐고 아무것도 신경 못쓴채로 플레이했습니다. AC4는 반쯤 적응해서 나름 재미있게 했고. V는 발매전부터 나오는 정보 모으면서 시리즈중 가장 만족스럽게 즐긴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임에게 몰표 ㅡㅡb
아머드코어3 - 발매 후 10년이 지나도 세련된 명작
By VB Inc. (Armored Core Architect) | 2012년 5월 26일 |
아머드코어 시리즈의 3번째 넘버링 작품으로 2002년 4월에 발매되었다. 국내에 처음으로 정식발매 & 한글화가 된 첫 작품이기도 해서 국내 아머드코어 팬의 많은 수가 이 아머드코어3가 첫 작품이라고 답하는 작품이다. 나 또한 이 아머드코어3가 첫 아머드코어였다.아예 새로운 기종으로 옮긴 2나 4에 비해서 외형적으로는 크게 달라보이지는 않으나 세세한 부분에 많은 변경점이 있다.우선 세계관이 일신되어, 기존의 이어지던 세계관이 다른 세계관으로 바뀌어 이번에는 지하도시 레이어드를 무대로 하고 있으며 지오 매트릭스, 앰로드, 바레나를 대신하는 새로운 기업이 등장하게 된다.전반적으로 게임스피드가 약간 향상했으며 그래픽 면에서도 보다 깔끔해진 인상. 특히 이팩트 면의 강화가 주목할 만하다. [스테이지 구성 또
게인적으로 생각해본 아머드코어의 향후 전망
By 카야Jack의 오염지역 | 2017년 2월 28일 |
기사.프롬소프트웨어 3개의 신작을 준비중 얼마 전에 프롬소프트웨어 측에서 3개의 신작을 준비중이라는 발언이 나왔습니다.이게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거기에 관해서개인적으로 생각해본 아머드코어의 후속작과 거기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정리해 봤습니다. 후속작의 형태 이것은 해외커뮤니티랑 제가 강하게 예상 하고 있는 경우입니다만진짜로 아머드코어 후속작이 나논다고 치면 아머드코어6 같은 직계 후속작 형태 보단데몬즈소울에서 다크소울처럼 이름이 바뀌어서 거의 새로운 컨텐츠로 다시 시작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사실 킹스필드-소울시리즈 등이런 형태의 직계가 아닌 방계형 후속작은 예부터 프롬에 자주 있던 일이다..이미 버딕트데이에서 지금까지의 시리즈를 정리 했다는 느낌도 들었고아머드코어 컨텐츠 자체가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