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헬게이트가 열렸네요. 아니 오픈베타 예정인가.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3년 1월 9일 |
['게임죽이기' 법안 또 발의, 업계 '패닉']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일단 저게 시도하려고 했던 게획의 일부라는 걸 생각하면 뭐랄까. 정말 현실로 만들어줬다는 데에서 이 분들의 굉장한 행동력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이전에 보여준 의지대로의 게임업계 말려 죽이기일지. 종교단체의 뒷돈이 될지.혹은 POG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이 법을 무기로 게임산업을 정부가 운용하는 경마, 경륜처럼 공인된 도박산업을 만들지. 실제로 아케이드 관련 기금 계획이나 산업 육성책을 보고 있자면 저럴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법으로 필요없는 회사를 싹 말려죽인 다음, 부려먹을 수 있는 회사를 선점해 국유화 비슷하게 굴려먹는 식으로.그리고 이건 현 당선인님이 주창하시던 지하경제 양성에 부합되는 가치기도 합니다, 농담이 아니
몇 가지 (iOS) 게임 리뷰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2년 10월 13일 |
* IOS 전용 리뷰입니다.* 온라인 게임은 제물이 아직 안 나오네요. 그만큼 PC 온라인 시장의 침체 상황이 온몸으로 느껴집...은 훼이크고 다 고만고만해서< 1. 주키퍼 배틀 (키테레츠, 대전퍼즐) <싸워라 동물들이여 렛츠 뱅가드 파이...가 아니지>그러고보니 카드파이터 뱅가드는 일본에서도 재방하더만 * 주키퍼의 대전형,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는 웹게임이 있고, iOS용으로도 플레이 가능. 다운로드 무료, 아이템 과금제. * 비주얼드 블릿츠처럼 점수를 가지고 대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지정 시간 동안 없앤 동물들의 수를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환산해 그 수치만큼 상대에게 직접 타격을 주는 시스템을 도입. 즉 정말 대전이다(...) * 오리지널 주키퍼의 연쇄 방식을 따르
가챠 관련 소식이 보여서 두 개.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3년 5월 11일 |
[일본에서는 금지된 '콤프가챠', 한국에서 부활?] 한 줄 요약 : 어이쿠 서비스 차원이셨어요? 일본에서 컴프가챠가 막힌 가장 큰 이유는 이게 도박판의 일부 룰에서 발생하는 대박(大当たり)과 유사점이 발견되었다는 것과. 그에 사용되는 비용이 실제 돈이라는 점 등이었으며, 이를 법적으로 해결하려 하자 게임업계가 자발적으로 나서서 컴프가챠에 대한 자율규제 및 완전 철폐를 실시했다. 결과적으로 손해는 입었지만 소셜 게임의 지속적인 서비스 및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만드는 데 기여하였는데... 한국은 그런 게 없어요. 법적으로도 규제 근거가 전혀 없고 어쩄든 돈 부어주는 호갱님들이 계시잖아. 그러니 지르라고! 물론 데빌메이커의 경우는 초대제라고 하지만 그걸 감안한다고 쳐도 대체 얼마만큼의
확산성 밀리언 아서 - 약을 빨았다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2년 4월 15일 |
* 스퀘어 에닉스에서 만든 소셜 카드게임. iOS 전용(안드로이드는 예정), 현재 탑 세일즈 2위로 1위인 겅호의 퍼즐 & 드래곤즈와 경합 중이고, 당분간 이 상태가 지속될 듯. * 말 그대로 100만명의 아더왕 중 하나가 되어 진정한 왕을 가리는 이야기로. 소셜이라는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평이한 구성이나. 일러스트와 깔끔한 시스템이 전부 상쇄시켰다. 처음 선택 시 타입 별 아서와 호수의 요정을 선택하게 되며, 한 번 선택하면 되돌릴 수 없으니 주의. 난 기교계 호수의 요정이 취향인데 왜 바꾸질 못하니 왜! 왜! * AP(행동력)은 3분당 1, BC(배틀 코스트)는 1분당 1 회복. AP와 BC는 레벨 1당, 친구 추가 1명 당 보너스 포인트 3을 얻을 수 있으므로 친구추가와 레벨업이